영남매일 PDF 지면보기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최근 김해종합뉴스
행복1%나눔재단 희망캠페인
함께해요 나눔운동
時도 아닌 것이
행복밥집
TV 방송 영상
커뮤니티
다시보는 부끄러운 김해 현장
경남도, 양성평등사업 공모
상태바
경남도, 양성평등사업 공모
  • 장종석 경남권역본부장
  • 승인 2024.02.23 14: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양성평등 실현 관련 다양한 사업 발굴 지원
보탬e 시스템 통해 오는 3월 8일까지 신청

경남도는 생활 속 양성평등 문화 확산 및 실질적 양성평등 실현을 위해 2024년 양성평등사업을 공모한다고 밝혔다.

사업 규모는 1억 3000만 원으로 단체별 1개 사업, 1000만 원 이내로 지원할 계획이며, 신청자격은 경남도 내 소재하는 양성평등 관련 비영리민간단체 또는 비영리법인 등이다.

지원 대상사업은 ▲양성평등 의식과 문화의 확산 ▲여성 폭력근절과 여성권익 증진 ▲일‧가정 양립 및 가족친화문화 조성 ▲취약계층 여성복지 향상 ▲여성단체발전 지원의 일반분야와 ▲여성 경제활동 증진 및 일자리 창출 ▲여성 사회참여 활성화 및 대표성 제고를 위한 특별분야로 나눈다.

신청기간은 3월 8일까지이며, 지방보조금관리시스템 ‘보탬e’(www.losims.go.kr)를 통해 신청해야 한다. 신청서 등 기타 자세한 사항은 경상남도 누리집 고시공고 및 보탬e시스템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사업 선정결과는 ▲단체의 적격성 ▲사업의 적합성 ▲예산의 적정성 등을 고려하여 자체심사 후 경상남도 지방보조금관리위원회 심의를 거쳐 4월 말경에 최종 발표될 예정이다.

박현숙 여성가족과장은 “양성평등 문화 확산에 기여할 수 있는 다양한 사업이 발굴될 수 있도록 많은 단체·기관의 참여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양성평등에 대한 도민들의 관심을 높이고 여성의 사회참여 확대 및 권익 증진 등 양성평등 실현 촉진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