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매일 PDF 지면보기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최근 김해종합뉴스
행복1%나눔재단 희망캠페인
함께해요 나눔운동
時도 아닌 것이
행복밥집
TV 방송 영상
커뮤니티
다시보는 부끄러운 김해 현장
경남도, ‘문화가 있는 날 구석구석 문화배달’ 공모 선정
상태바
경남도, ‘문화가 있는 날 구석구석 문화배달’ 공모 선정
  • 장종석 경남권역본부장
  • 승인 2024.02.28 15: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문체부 주관, 문화환경취약지구・혁신도시 대상 문화배달 사업에 선정
국비 7억 원 확보(총 사업비 10억 원), 지역간 문화격차 완화 효과

경남도는 문화관광체육부에서 지역간 문화격차 완화 및 정주만족도 향상을 위해 공모한 ‘2024 문화가 있는 날 구석구석 문화배달’ 사업에 선정되어 국비 7억 원(총사업비 10억 원)을 확보했다고 밝혔다.

‘2024 문화가 있는 날 구석구석 문화배달’ 공모사업은 문화환경취약지역과 혁신도시가 있는 전국 시도를 대상으로 4월부터 11월까지(8개월간) 문화가 있는 날(매월 마지막 주 수요일 포함 주간)에 지역 수요 및 특성에 맞는 문화프로그램을 광역시도 주관으로 제공하는 사업이다.

경남도는 ‘함께 차리고 같이 나누는 우리동네 문화식탁’을 사업명으로 (재)경남문화예술진흥원을 광역 수행기관으로 지정하고, 광역단위 문화행사를 수행할 단체로 경남예총과 문화환경취약지역 8개 군과 혁신도시 1개 시의 지역별 문화예술단체가 참여할 예정이다.

경남도의 ‘함께 차리고 같이 나누는 우리동네 문화식탁’은 도와 시군이 협력하여 지역 내 문화예술단체가 함께 준비하고 지역주민들이 같이 나눌 수 있도록 혁신도시와 취약지역 구석구석에 문화식탁을 차려보자는 의도로 기획되었다.

시군이 보유한 문화자원(예술단체 및 문화시설 등)을 최대한 활용한 지역특화 프로그램을 운용하여 지역의 문화 다양성을 유지하면서 시군 간 문화공연 상호 교류하고 경남도의 예술 콘텐츠를 도내 구석구석에 배달하는 방식으로 진행하여 지역 문화예술 단체 간 네트워크를 구축하고 문화가 있는 날 경남 브랜드를 정립할 계획이다.

이번 공모사업 선정으로 문화환경취약지역과 혁신도시에 연중 문화향유 기회를 제공할 수 있게 되었다. 

도민은 누구나 ‘문화가 있는 날에는 해당 지역에 가면 문화행사를 즐길 수 있다’는 인식을 가질 수 있도록 사업기간인 8개월간 문화가 있는 날에 총 69회의 문화행사를 개최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