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매일 PDF 지면보기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최근 김해종합뉴스
행복1%나눔재단 희망캠페인
함께해요 나눔운동
時도 아닌 것이
행복밥집
TV 방송 영상
커뮤니티
다시보는 부끄러운 김해 현장
김해시, 공공건축물 건립사업 업무매뉴얼 발간
상태바
김해시, 공공건축물 건립사업 업무매뉴얼 발간
  • 조민정 기자
  • 승인 2024.03.04 10: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업무 역량과 효율성, 시민 이해도 제고 기대

김해시는 ‘공공건축물 건립사업 업무매뉴얼’을 발간했다고 4일 밝혔다.

최근 김해시 공공 건축사업이 매년 지속해서 증가하면서 공공건축 담당자의 업무 역량 및 효율성의 강화와 공공건축물 건립에 대한 시민들의 이해도 제고를 위한 매뉴얼 작성의 필요성이 계속해서 대두됐다.

또한 시는 그동안 공공건축가 제도를 도입해 공공건축 사업 초기 기획 단계부터 민간 전문가 자문시스템을 가동하고 공공 건축사업 용역 및 감독업무를 지원하고 있었으나, 소규모 공공건축의 경우 주관 부서에서 직접 시행하면서 전문성 부족 등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었기에, 이러한 건축 과정의 어려움을 줄이고 효율성을 높이고자 '공공건축물 건립사업 업무매뉴얼'을 발간했다.

매뉴얼은 150쪽 분량으로 공공건축 사업 설계 · 공사 단계별 관련 법령과 적용 대상, 검토해야 할 내용과 공공 건축사업의 기획 업무절차 이행 등이 담겨있으며 건축공사 관련 부서에 배부해 공공건축 업무의 든든한 길라잡이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

또 공공건축물 건립 사업에 대한 시민 이해를 돕고 매뉴얼을 효과적으로 활용할 수 있도록 시 누리집에도 게재한다.

송홍열 도시관리국장은 “우리 시 건축공사 관계 공무원뿐만 아니라 직원 누구나 건립 사업 계획업무와 관련 절차를 쉽게 파악해 업무를 효율적으로 처리하는 데 도움이 되었으면 한다”라며 “건축에 관심 있는 시민들도 쉽게 볼 수 있도록 매뉴얼을 지속해서 수정 보완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