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매일 PDF 지면보기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최근 김해종합뉴스
행복1%나눔재단 희망캠페인
함께해요 나눔운동
時도 아닌 것이
행복밥집
TV 방송 영상
커뮤니티
다시보는 부끄러운 김해 현장
함안소방서, 자동확산소화기ㆍ간이스프링클러 설치 지원
상태바
함안소방서, 자동확산소화기ㆍ간이스프링클러 설치 지원
  • 장종석 경남권역본부장
  • 승인 2024.03.06 14: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화목보일러 설치 주택 대상

함안소방서는 산림인접지역 화목보일러 설치 주택을 대상으로 산림화재발생 예방과 화재 피해 최소화에 기여하고자 자동확산소화기 및 간이스프링클러를 설치하고 있다고 밝혔다.

소방서에 따르면 화목보일러는 나무를 땔감(화목)으로 사용하는 보일러 제품이다. 온도 제어장치가 없어 과열되기 쉽고 불티가 많이 발생해 화재에 취약하다.

특히 산림과 인접한 주택에서 화재가 발생할 경우 대형 산불로 이어질 우려가 높은 만큼 화목보일러 화재는 초기 진압이 무엇보다 중요하다.

이에 소방서는 한국화재보험협회에서 후원한 간이스프링클러와 자동확산소화기를 산림과 인접한 화목보일러 사용 가구 13세대에 지급한다는 계획이다. 해당 가구들에 대해선 안전점검과 소방안전교육도 진행된다.

화목보일러 사용 시 준수해야 할 안전수칙은 ▲주변으로 땔감, 가연물 보관하지 않기 ▲남은 불씨가 있는지 확인하기 ▲문 열고 사용하지 않기 ▲근처에 소화기, 물동이 비치▲땔감을 넣고 가동하기 전 문을 꼭 닫기 ▲연통 자주 청소하기 등이다.

손현호 서장은 “이번 간이스프링클러ㆍ자동확산소화기 설치로 화목보일러 화재를 초기에 진압할 수 있길 기대한다”면서 “화목보일러 안전수칙 준수와 화재 예방을 생활화해 안전한 봄철을 나길 바란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