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매일 PDF 지면보기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최근 김해종합뉴스
행복1%나눔재단 희망캠페인
함께해요 나눔운동
時도 아닌 것이
행복밥집
TV 방송 영상
커뮤니티
다시보는 부끄러운 김해 현장
김해시, 상반기 개 광견병 무료 예방접종 추진
상태바
김해시, 상반기 개 광견병 무료 예방접종 추진
  • 최성애 기자
  • 승인 2024.03.07 14: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600마리 규모···도심지역 동물등록된 개체만 가능

김해시는 6일부터 5월 31일(도심지역 4월 30일)까지 관내 지정 동물병원에서 상반기 개 광견병 무료 예방접종을 실시한다.

시는 도농복합도시 특성을 고려해 야생동물 출현이 빈번한 산간·농촌지역(읍·면)과 도심지역(동)에 총 1600마리분의 예방백신과 접종 시술료를 지원한다.

다만, 도심지역 반려견일 경우 관내 동물등록이 되어 있는 경우에만 예방백신을 지원받을 수 있어 동물등록증을 지참해 시에서 지정한 동물병원을 방문하면 된다.

또 동물등록이 안 되어 있는 경우 동물등록 신청 후 접종할 수 있는 만큼 이번 기회에 동물등록을 권장한다.

광견병 예방접종 지정 동물병원 명단과 주소는 시 누리집 고시공고 게시판을 참고하면 된다. 병원마다 약품 수량이 제한돼 조기 소진될 수 있으므로 지정 동물병원에 문의 후 방문해야 한다.

산간·농촌지역 예방접종은 읍·면 행정복지센터와 협업해 공수의 7명이 마을을 방문해 실시한다. 예방접종 희망 시민은 사업 기간에 읍·면 행정복지센터에 문의하면 자세히 안내받을 수 있다.

광견병은 주로 야생동물에서 개에게 감염되며 사람에게도 전염이 가능한 인수공통전염병으로 예방을 위해서는 3~4개월령에 1회 접종 후 1년마다 보강 접종을 하는 것이 좋다. 작년에 광견병을 접종하지 않았다면 이번 기간에 접종을 권장한다.

시 관계자는 “시민의 안전과 반려동물의 건강을 위해서 예방접종을 꼭 하시기를 바란다”며 “가족과 같은 반려동물을 지키는 확실한 방법은 동물등록이니 아직 등록하지 않았다면 이번에 동물등록도 함께 하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