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매일 PDF 지면보기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최근 김해종합뉴스
행복1%나눔재단 희망캠페인
함께해요 나눔운동
時도 아닌 것이
행복밥집
TV 방송 영상
커뮤니티
다시보는 부끄러운 김해 현장
김해 동북아 물류플랫폼 홈페이지 오픈
상태바
김해 동북아 물류플랫폼 홈페이지 오픈
  • 최성애 기자
  • 승인 2024.03.07 14: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토부 국가 스마트 물류플랫폼 유치 당위성 강조

김해시는 항공·항만·철도의 트라이포트(tri-port) 글로벌 물류거점 도시로의 도약을 위한 '김해 동북아 물류플랫폼' 홈페이지를 3월 6일부터 오픈했다.

홈페이지에서는 일반인들에게 생소할 수 있는 김해 동북아 물류플랫폼에 대하여 소개하고, 사업의 목적과 필요성, 김해의 비전 등 사업 전반에 대한 내용이 담겨있어 한눈에 이해가 가능하도록 구성돼 있다.

그간 김해시가 국토부에서 추진 중인 국가 스마트 물류플랫폼을 유치하기 위하여 노력한 발자취를 홈페이지 내 홍보자료와 보도자료를 통해 알 수 있으며, 물류플랫폼에 대한 개념과 세계 물류시장의 동향에 따라 글로벌 물류 선도국가로 나아가기 위한 국가계획이 소개되어 있다.

또한, UAE 두바이, 네덜란드 암스테르담 등 이미 트라이포트를 기반으로 국제물류 허브도시로 자리매김한 해외사례를 들어 김해시가 왜 동북아 물류플랫폼의 최적지인지, 국가차원에서 국가균형발전을 위한 사업의 당위성을 강조했다.

홈페이지 주소는 https://www.gimhae.go.kr/logistics.web이며, 김해시청 홈페이지를 통하여 접속도 가능하다.

시 관계자는 “이번 홈페이지 개설로 많은 국민들이 김해 동북아 물류플랫폼을 이해하고 유치에 함께 동참해 주시기를 바라며, 김해시도 부·울·경 초광역 도시권의 중심으로써 글로벌 물류 허브 도시로 도약할 수 있도록 사업 유치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