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매일 PDF 지면보기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최근 김해종합뉴스
행복1%나눔재단 희망캠페인
함께해요 나눔운동
時도 아닌 것이
행복밥집
TV 방송 영상
커뮤니티
다시보는 부끄러운 김해 현장
울산시, 전 시민 자전거 보험 가입 지원
상태바
울산시, 전 시민 자전거 보험 가입 지원
  • 안정원 울산ㆍ양산권역본부장
  • 승인 2024.03.11 14: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자전거 사고 진단・입원비부터 사망・후유장애까지 보험금 지급

울산시는 시민이면 누구나 자전거 사고 시 보험 혜택을 받는 ‘2024년 자전거 보험가입 지원사업’을 추진한다.

자전거 보험 가입 대상은 전 울산시민(울산시 등록 외국인 포함)으로 개인이 별도로 신청할 필요 없이 자동으로 보험에 가입되며, 보장 기간은 올해 2월 27일부터 내년 2월 26일까지로 1년간이다.

자전거 사고로 4주 이상 진단을 받으면 30만 원, 사망 및 후유장애 시 최대 3,000만 원의 보험금을 받을 수 있다.

또한, 자전거 운전 중 타인을 사상케 하여 벌금을 부담하여야 하는 경우 사고 당 2000만 원, 변호사 선임비용 200만 원, 교통사고 처리지원금 3000만 원 등 한도 내에서 지원받을 수 있다.

울산시 관계자는 “자전거 보험이 예기치 못한 자전거 사고로 어려움에 처한 시민에게 도움이 되길 바란다”면서, “자전거 타기 좋은 도시를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자전거 보험가입 지원사업’은 자전거 사고에 따른 시민의 경제적 부담을 덜어주어 시민들이 안심하고 자전거를 탈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기 위한 사업으로 지난 2011년부터 추진해 오고 있다.

2015년부터는 울산시가 일괄 보험 단가계약을 체결함으로써 거주 구군에 상관없이 동일한 보험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다.

지난해 울산 지역에는 총 724건의 자전거 안전사고가 발생해 6억 995만 원의 보험료가 지급됐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