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매일 PDF 지면보기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최근 김해종합뉴스
행복1%나눔재단 희망캠페인
함께해요 나눔운동
時도 아닌 것이
행복밥집
TV 방송 영상
커뮤니티
다시보는 부끄러운 김해 현장
'워크온' 건강도시 김해 건강걷기 공식 커뮤니티 가입자 1만명 돌파
상태바
'워크온' 건강도시 김해 건강걷기 공식 커뮤니티 가입자 1만명 돌파
  • 편집부장
  • 승인 2024.03.19 09: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해시보건소는 지난 14일 워크온 앱 내 ‘'건강도시 김해' 건강걷기 공식 커뮤니티’의 누적 가입자수가 1만명을 돌파했다.

워크온은 휴대폰 앱을 활용해 걸음수 랭킹 및 다양한 건강정보와 걷기 커뮤니티를 제공해 시민들에게 건강생활실천이 생활화되도록 도움을 주는 걷기 기반 커뮤니티 헬스케어 플랫폼이다.

시보건소는 지난 2월부터 시민들의 걷기실천을 유도하고 걷기 운동에 대한 흥미와 동기부여를 위해 워크온 신규가입 이벤트 등을 실시하는 등 신규 가입 독려에 주력해 왔다. 그 결과 2019년 도내 최초로 워크온 앱 커뮤니티를 운영해 온 지 5년만에 누적 가입자수가 1만명을 넘어서게 되었다.

또한, 3월부터 12월까지 워크온 앱을 통해 걷기 미션을 실천하고 성공자에게 추첨을 통해 성공기념품을 제공하는 워크온 챌린지를 운영할 예정이며, 3월은 18일부터 29일까지 12일동안 12만보를 걷는 '2024 김해방문의 해 워크온 걷기 챌린지'를 운영한다.

커뮤니티 가입 및 챌린지 참여를 원하는 시민은 휴대폰에서 ‘워크온’ 앱 다운로드→건강도시 김해 건강걷기 공식 커뮤니티’ 가입→건강 걷기 챌린지 예약하기 또는 참여하기 버튼 클릭→챌린지 기간 동안 총 12만보 걷기→챌린지 달성 쿠폰 응모하기 순으로 진행하면 된다.

허목 김해시보건소장은 “걷기는 봄철 우울증 완화에 도움을 주며 체중 조절과 만성질환 예방에도 효과적이니, 누구나 어디서나 손쉽게 할 수 있는 운동인 걷기를 생활화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