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매일 PDF 지면보기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최근 김해종합뉴스
행복1%나눔재단 희망캠페인
함께해요 나눔운동
時도 아닌 것이
행복밥집
TV 방송 영상
커뮤니티
다시보는 부끄러운 김해 현장
국민의힘 박성호 후보, "인제대・김해시 글로컬대학30 반드시 선정될 수 있도록 할 것"
상태바
국민의힘 박성호 후보, "인제대・김해시 글로컬대학30 반드시 선정될 수 있도록 할 것"
  • 2024 총선 취재팀
  • 승인 2024.03.25 18: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민의힘 박성호(전 경상남도 부지사, 김해갑) 후보는 “국회에 입성한다면 최우선 과제로 2024년 글로컬대학30에 반드시 인제대와 김해시의 All-City Campus가 선정될 수 있도록 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 사업은 비수도권 지역에 30개 대학을 선정하여 글로벌 수준의 지역대학으로 키워낸다는 現 정부의 역점 교육사업으로, 지정대학에 5년간 1000억 원의 예산이 지원돼 지역전략산업과 연계하여 경쟁력을 갖춰 지역과 함께 발전할 수 있는 발판이 마련될 수 있다.

박 후보는 “힘 있는 여당 후보와 여당 자지단체장이 하나가 되면 이뤄낼 수 있다. 경상남도와 김해시, 인제대와 참여 기관 모두 하나가 되어 반드시 최종 선정되게끔 하겠다”고 강조했다.

인제대학교와 김해시는 가야대학교, 김해대학교, 김해상공회의소, 기타 유관기관이 하나가 되어 All-City Campus를 모델로 제출한 2023년 글로컬대학30 도전에서 예비지정은 통과되었으나 본 지정에서 아깝게 무산된 바 있다.

박성호 후보는 “작년 도전 과정에는 김해의생명산업진흥원장으로 제안서 작업에 직접 참여했기 때문에 사업의 내용을 누구보다 잘 알고 있다. 또한 대대통령직속 지역발전위원회 국장, 행안부 분권실장, 경상남도 부지사 등을 역임하며 지방소멸 시대에 지역과 대학의 역할에 대해 현장에서 누구보다 많은 경험과 노하우를 쌓았다. 제가 가진 경험과 인적 자원을 활용해서 반드시 ‘글로컬대학30을 보유한 김해시’를 여러분들께 선물하겠다”고 약속했다.

박 후보는 “이미 김해시는 지난 2월, 지방시대위원회가 주관하는 4대 특구사업 중 교육발전특구에 지정되었다. 교육발전특구와 글로컬대학30을 통해 명실상부 김해시는 교육발전특별시로 성장시키겠다”고 말했다.

이를 위해 구체적으로 “글로컬대학30과 연계한 해외 우수대학 김해캠퍼스 유치, 글로컬대학30 주력산업인 바이오헬스, 스마트물류, 미래모빌리티의 R&D를 위한 공공기관 및 기업 유치, 김해과학고등학교 유치를 병행 추진하겠다”며 중장기 계획도 함께 밝혔다.

인제대학교가 글로컬대학으로 지정되면 신항의 물류와 김해지역 중소기업에 맞춤형 인재를 육성·공급할 수 있고, 결국 일자리 창출로 지역 경제, 인구 증가에도 상당한 기여를 할 것으로 기대된다.

한편, 2024년 글로컬대학30 사업은 4월 예비지정대학 발표, 7월 중 최종선정대학 발표가 예정되어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