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매일 PDF 지면보기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최근 김해종합뉴스
행복1%나눔재단 희망캠페인
함께해요 나눔운동
時도 아닌 것이
행복밥집
TV 방송 영상
커뮤니티
다시보는 부끄러운 김해 현장
정면숙 교수 14대 차기 회장에 선출
상태바
정면숙 교수 14대 차기 회장에 선출
  • 최일생 기자
  • 승인 2007.12.27 16: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상대 간호대학 한국 간호행정학회
   
   
경상대학교 간호대학 정면숙(대학원 부원장) 교수가 지난 14일 열린 한국 간호행정학회 정기총회에서 임기 2년의 제14대 차기 회장에 선출됐다.

한국 간호행정학회는 1978년 설립 이후 간호 행정 분야에서 교육·연구·실무를 발전시키기 위해 학술·연구 등 제반 활동을 통해 한국 간호관리 학계를 이끌어나가는 학술단체다.

정면숙 교수는 서울대학교를 나와 동 대학원에서 석사·박사학위를 취득했으며 1986년부터 경상대학교에 재직 중이다. 2000년 2월부터 1년간 미국 아이오와대학 객원교수를 역임했고 2001년부터 현재까지 같은 대학의 겸임교수로 활동하고 있다.

대외·학술 활동으로는 한국마케팅과학회 상임이사, 한국 간호행정학회 학술이사, 대한 간호과학회지 학술 위원과 출판위원 등을 역임했으며, 현재 한국보건경제정책학회 이사, 대한간호행정학회지 출판위원을 맡는 등 활발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저서로는 ‘연구논문 분석과 실무 적용’(2007.2; 군자출판사), ‘간호철학과 지식개발’(2007.1; 대학서림), ‘간호사와 보건의료인을 위한 정보학’(2006. 12; 정담 미디어),
‘간호와 경영’(2006.1; 군자출판사) 등 10여 권이 있다.

정면숙 교수는 “ 다학제간 협력 및 국제교류에 우선순위를 두고 노력하겠으며, 학술진흥재단 등재 후보지로 이미 지정된 학회지가 학진 등재지로 격상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하고 “회원 상호간 친목도모와 간호행정 분야 학술발전을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