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매일 PDF 지면보기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최근 김해종합뉴스
행복1%나눔재단 희망캠페인
함께해요 나눔운동
時도 아닌 것이
행복밥집
TV 방송 영상
커뮤니티
다시보는 부끄러운 김해 현장
대구오페라하우스, '루치아' 공연
상태바
대구오페라하우스, '루치아' 공연
  • 조양제 기자
  • 승인 2009.08.19 09: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치를 떨게 만드는 운명적 사랑 그리고 광기어린 죽음을 그린 도니제티의 걸작품 '루치아 디 람메르무어'가 대구오페라하우스 무대에 올려진다.

올해 여섯 번째 브런치오페라로 24일과 31일, 9월 7일 오전 11시에 공연되는 ‘루치아 디 람메르무어’는 흔히 줄여서 ‘루치아’로 불린다.

배경은 중세 스코틀랜드로 주인공인 루치아와 에드가르도는 서로 원수 집안의 남녀로, 이룰 수 없는 사랑을 하다가 모두 처절한 죽음을 맞게 되는 스코틀랜드 판 ‘로미오와 줄리엣’이라 할 수 있다.

가에타노 도니제티가 쓴 60여편의 오페라 가운데에서도 ‘루치아’는 아름다운 선율과 장중한 비극을 유려하게 연주해 그의 최고 걸작으로 손꼽힌다.

도니제티의 천재성은 이 오페라를 아주 극적인 것으로 다듬어 각 요소 대목마다 듣는 이를 빨아들이는 놀라운 힘이 있다.

19세기 전반 벨칸토 오페라가 유행하던 이탈리아 낭만주의 오페라시대에 ‘루치아’의 광란의 아리아는 최고의 명장면으로 꼽히며, 광란의 상태에서 여주인공의 뛰어난 목소리와 기교는 벨칸토 오페라의 정석이 됐다.

2008년 브런치오페라에 이어 두 번째로 공연되는 ‘루치아’는 원작의 내용이 일부 각색된 것이 특징이다.

루치아가 보게 되는 혼령이 친구 알리사에게 빙의돼 알리사가 다중인격을 지니는 캐릭터로 묘사된다.

원작에서 풀리지 않는 의문의 한 여인이 2009년도 브런치오페라에서 어떠한 모습으로 다가올지 기대감을 갖게 하는 이번 공연은 루치아가 광란의 상태를 노래하며 지쳐 쓰러져 죽는 유명한 '광란의 아리아‘가 인상적이다.

대구오페라하우스는 ‘루치아’에 이어서 올해 연말까지 ‘코지 판 투테’, ‘라 론디네’ 등 오페라 두편을 무대에 올린다.

문의는 053-666-6153으로 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