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매일 PDF 지면보기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최근 김해종합뉴스
행복1%나눔재단 희망캠페인
함께해요 나눔운동
時도 아닌 것이
행복밥집
TV 방송 영상
커뮤니티
다시보는 부끄러운 김해 현장
<金 전 대통령 서거> 김 전 대통령은 존경할 수 있는 분
상태바
<金 전 대통령 서거> 김 전 대통령은 존경할 수 있는 분
  • 영남방송
  • 승인 2009.08.19 09: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해종친회 김덕영 회장
"김대중 전 대통령은 존경할 수 있는 분이었습니다"

18일 김대중 전 대통령의 서거와 관련, 경남 김해지역 김해 김씨 종친회 김덕영 회장(74)은 이날 "김 전 대통령의 서거는 애통하다"고 이같이 밝히고 김 전 대통령의 서거에 애도의 뜻을 전하면서 몹시 안타까워 했다.

이날 김 회장은 "김 전 대통령은 누구보다 김해 김씨 종친회에 기여한 분이었다"면서 "그는(김 전 대통령) 무엇보다 김해를 위해 김해국립박물관 건립과 함께 대통령 재임시 가야문화복원사업에 큰 힘을 보탰다"고 설명했다.

그는 또 "전국 700만 김해 김씨 종친들이 김 전 대통령을 중심으로 결속되어 왔었다"며 "김 전 대통령은 종친들이 조상들의 숭배정신을 받들 수 있도록 적극 권장한 분이었다. 이러한 김 전 대통령의 사상이 총 종친들에게는 햇불을 비춰 주는 훌륭한 분이었다"고 설명했다.

김 회장은 "김 전 대통령이 대통령 퇴임이후에도 종친회에 관심을 가지고 기회가 있을때 마다 종친회 회원의 결속을 강조해 온 분이다"고 거듭 설명했다.

특히 김 회장은 기자와의 전화통화에서 "김 전 대통령은 무엇보다 김해 가야문화복원사업에 가장 큰 관심을 가졌던 것이 가장 기억에 남는다"고 밝히고 "김 전 대통령은 김해 김씨 종친회원들이 존경할 수 있는 분이었다. 때문에 김 전 대통령을 통해 회원 모두가 자부심을 지니고 있었다"고 말했다.

한편 김 전 대통령의 서거와 관련해 8만여명의 김해 김씨 김해종친회는 19일이나 20일께 서울 빈소를 찾아 조문할 계획이라고 김 회장은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