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매일 PDF 지면보기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최근 김해종합뉴스
행복1%나눔재단 희망캠페인
함께해요 나눔운동
時도 아닌 것이
행복밥집
TV 방송 영상
커뮤니티
다시보는 부끄러운 김해 현장
다양한 아이디어 '눈에 띄네'
상태바
다양한 아이디어 '눈에 띄네'
  • 영남방송
  • 승인 2009.09.03 09: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중소기업기술혁신대전 개최
 중소기업청은 2일 코엑스에서 '새로운 가치창조 혁신기술'이라는 주제로 '제10회 중소기업 기술혁신대전'을 개최했다.

오는 4일까지 열리는 이번 행사에는 중소기업과 대학 및 연구기관 등 350개의 부스가 마련됐다.

행사 기간동안 일반인들도 다양한 혁신 기술을 쉽고 재미있게 체험할 수 있도록 풍성한 부대행사와 이벤트가 진행된다.

이번 대전에서는 20가지 한약을 이용한 단천옥 한방화장품, 음악용 골전도 스테레오 헤드폰, 친환경 비데가 설치된 화장실 등 생활 밀착형 오감만족 중소기업 혁신기술들이 눈에 뛴다.

우수한 제품 개발은 물론 뛰어난 혁신기술로 틈새 시장을 노리며 소비자들의 시선을 사로잡고 있는 업체들을 만나봤다.

◇청각 손상 없는 '골전도 스테레오 헤드폰'

기존 헤드폰은 고막을 이용해 음악을 듣지만 지디텍주식회사의 새로운 스타일 음악용 '골전도 스테레오 헤드폰'은 뼈를 통해 듣는다.

특히 인체공학설계의 참신한 디자인으로 장시간 사용시에도 피곤하지 않는다.

또 청력저하방지 및 난청방지가 가능하며 앰프없이 다이나믹한 음질과 음색을 즐길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아울러 귀를 막지 않고 사용할 수 있어 주위의 소리도 들을 수 있고 위험방지가 최적이며 직접 음을 청각 기관에 전달하기 때문에 어학학습, 컴퓨터 온라인학습 등에 유용하다.

현재 미국과 일본, 독일 등 해외 시장을 통해 제품을 선보이고 있다.

◇피부재생 뛰어난 '단천옥 한방 화장품'

유니크인터네셔널의 단천옥 한방화장품은 면역시스템 개선, 항염증, 항알레르기, 항산화, 피부재생, 수렴, 진정, 항균 등에 뛰어난 제품이다.

20가지 한약 재료를 이용해 얻은 원료를 함유하고 있다.

특히 자사의 고유한 기술로 배합, 장기숙성, 증류시켜 제조된 제품으로 아토피와 민감성 피부에 뛰어난 개선 효과를 가지고 있다.

또 원료자체가 천연 방부작용을 해 별도의 방부제를 첨가하지 않아 안전하다.

◇255개 모니터 연결 '멀티영상 시스템'

티원시스템즈는 1PC로 최대 255개의 모니터를 연결해 멀티영상 시스템을 구현할 수 있는 원천기술을 보유하고 있다.

사용목적과 설치 장소에 최적화된 다양한 크기와 형태로 Cell을 구성해 공간 활용과 정보 전달의 효과를 극대화할 수 있다.

자체 개발한 멀티보드를 탑재해 자유로운 화면 구성이 가능하고 화질의 손상이 없이 초대형 화면을 구현한다.

PC, VCR, DVD, 위성방송, 비디오 카메라 등에서 입력되는 다채널의 영상신호를 복합적으로 구성할 수 있다.

지디텍주식회사 박의봉 대표는 "많은 사람들이 건강한 삶을 위해 운동을 하는데 '골전도 스테레오 헤드폰'은 특히 자전거 또는 달리기를 할 때 아주 유용하다"며 "행사 현장에 오면 할인된 가격으로 제품을 만나 볼 수 있다"고 전했다.

유니크인터네셔널 심태흥 대표는 "20가지 한약 재료를 이용해 얻은 원료가 단천옥 화장품에 모두 함유돼 있다"며 "특히 아토피로 고생하고 있는 분들에게 효과적이고 현재 1+1 할인행사를 펼치고 있다"고 말했다.

티원시스템즈 해외영업본부장 강상훈 이사는 "경기가 좋아지면 두바이, 라스베이거스 등에 수출할 계획"이라며 "이번 행사를 통해 많은 중소기업들의 기술을 알리고 특히 대기업과 협조관계를 이뤄 국가적으로도 큰 힘을 얻었으면 좋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