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매일 PDF 지면보기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최근 김해종합뉴스
행복1%나눔재단 희망캠페인
함께해요 나눔운동
時도 아닌 것이
행복밥집
TV 방송 영상
커뮤니티
다시보는 부끄러운 김해 현장
민주당 변상돈 김해시의원 후보
상태바
민주당 변상돈 김해시의원 후보
  • 취재팀
  • 승인 2010.05.11 15: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해시 바 선거구(내덕, 무계, 신문, 관동, 율하, 장유, 응달, 수가리, 칠산서부동, 회현동)

 
 
1. 출마의 변

지방자치제가 뿌리를 내려 이제는 무한경쟁시대에 부응하는 지역의 특성과 개성을 살린 생존전략을 수립하고 추진해야 합니다.

인구가 50만을 넘어서는 중형도시로 커져가는 신도시의 팽창으로 인해 덩치는 커지만 난개발로 인한 도시공간, 도.농간의 격차, 양적팽창에 비하여 복지, 환경, 교육수준 등 질적으로 개선하고 향상시켜나가야 할 일들이 많이 있는 것이다.

이러한 일들은 오늘 날 우리 김해에 살고 있는 시민 모두의 몫이지만 결국 소수 지도자들의 의지와 역량과 열정으로 결과가 나타나는 것이라고 생각할 때 이 시대 고향 김해장유의 한사람으로서 무거운 소명의식을 갖지 않을 수 없습니다.

김해의 발전을 위해 무엇을 해야 하며, 어떻게 할 것인지, 직접 보고 느끼며 많은 준비와 계획을 해왔습니다. 김해시의원은 지역을 위해 어떠한 소신과 철학을 가지고 있어야 하며 또 어떻게 바꾸어나가야 할 것인지 많은 고민을 하고 방안을 찾는 사람입니다.
그래서 저 변상돈이 이렇게 출마를 하게 되었습니다. 

2.  추진 주요 공약사항

(1) 살아 숨 쉬는 역사의 도시
고도가락국의 발상지, 김수로왕릉, 봉황대 유적, 장유화상 사리탑이 있는 장유사, 유하패총, 능동석인 및 상석 등 가야역사문화재 보존 발굴사업으로 김해가 역사 문화도시로 태어나게 나야합니다.

(2) 교통중심의 도시
한번 차를 타면 김해시외버스터미널과 창원, 마산시외버스터미널까지 바로갈수 있도록 노선버스와 순환버스 체계 개편하고, 남해고속도로와 창원터널을 통한 부산, 창원, 마산, 김해국제공항과 인접한 사통팔달의 교통 요충지로서 들어오고 나 갈수 있는 산업의 발달할 수 있는 기본적인 요소가 모두 갖추어진 이점을 살려 관광유통단지, 테마가 있는 반룡산 일대의 근린공원을 조성하여 쾌적한 도시를 만들어야 합니다.

(3) 최첨단의 기업도시
김해를 세계적인 중소기업도시로 만들려면 산업용지와 기업활동을 지원하는 지원기관이 있어야 하고, 행정지원과 시민의 기업사랑 정신이 있어야 한다고 생각하고 역량을 모아 나갈 생각이다. 생산의 산업단지조성이 되어야 한다.

(4) 도시와 농촌이 함께하는 도시
농수산물 시장 개방에 따라 우리 농업의 경쟁력 강화다. 김해는 예로부터 김해평야를 중심으로 우리 농업발전을 주도 해 왔던 곳이다.

칠산서부동의 참외, 진영의 단감은 대표적인 품목으로 품질이나 재배기술 면에서 최고이며, 이러한 우리지역에 특화된 품목에 기술개발과 판로개척 그리고 경영지원을 강화하여 세계적인 브랜드화 할 수 있도록 각종 지원이 필요하며, 도시지역의 시민들은 우리지역 생산품을 이용하는 것을 시민운동으로 정착한다면 유통단계를 줄려 생산자와 소비자가 서로 이익이 되는 것이다.

(5) 살맛나는 문화의도시
종합체육관건립, 시민문화센터건립, 노인.청소년 종합복지관 건립이 필요로 하는 시점에 있습니다.
이제 인구나 산업면에서 자족도시 면모를 갖춘 만큼 문화와 교육부문에서도 경쟁력을 갖출 수 있도록 하는데 우리 모두는 주력해야 한다.

마지막으로 나는 김해가 전국에서 가장 모범적인 자치공동체가 되기를 꿈꾼다. 지역을 이끄는 리더들이 서로 공과 과를 가지고 싸우지 않는 화해와 겸손과 성숙의 공동체가 되도록 내가 먼저 노력할 것이다.

시민과 지역의 발전을 위해서 모든 사심을 버리고 허심탄회하게 토론하고 머리를 맞대고 깊이 논의하는 모범적인 구성원들이 넘쳐나는 김해, 이것이 내가 꿈꾸는 김해의 시작이고 목표다. 

3. 생년월일 : 1959년 12월 8일 (만50세)
-출 생 지 : 경남 김해시 장유면
-학력 :
수남 초등학교
장유 중 학 교
김해농공고등학교
인 제 대 학 교
(전공 : 경영통상학과 )

4. 가족소개
변명줄 부
최성옥 모
변 상 돈 본인
최 명 자 배우자
변 정 섭 자

6. 사회경력
사단법인 장유면청년회
김해시 생활체육회
장유면 생활체육회
김해시 택견연합회
장유의용소방대
장유라이온스클럽
민주평화통일 자문위원
장유발전협의회
생활안전협의회
장유축구연합회
장유신도시 청년회
장유중학교 총동창회
수남초등학교 운영위원회
최철국 제17,18대 국회의원선거대책 본부장
열린우리당 김해을협의회
민주당 경남도당 

7. 소속정당 및 직책 :
- 소속정당 : 민 주 당
- 직 책 : 민주당 경상남도당 상무위원 
8. 취 미 : 바둑 
9. 종 교 : 기독교 
10. 존경하는 현대인물 : 최 철국 
11. 좋아하는 음식 : 된장찌게 
12. 감명깊게 읽은책 : 토지 (박경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