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매일 PDF 지면보기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최근 김해종합뉴스
행복1%나눔재단 희망캠페인
함께해요 나눔운동
時도 아닌 것이
행복밥집
TV 방송 영상
커뮤니티
다시보는 부끄러운 김해 현장
지방세, 종이고지서 없이 ATM으로 납부한다!
상태바
지방세, 종이고지서 없이 ATM으로 납부한다!
  • 김향미 기자
  • 승인 2010.08.03 12: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0월 1일부터 통장이나 카드로 전국 금융기관에서 편리하게 납부
대구시는 오는 10월 1일부터 납세자의 편의를 대폭 개선하고 징세행정의 효율성을 제고한 새로운 지방세 수납 서비스를 시행한다. 이 서비스는 OCR고지서 없이 납세자가 통장이나 카드(현금, 신용)만 가지고 전국 어디서나 금융기관을 방문하여 ATM(현금자동입출금기)을 통하여 부과된 지방세를 조회.납부할 수 있다.

현행 수납제도는 이용 가능한 금융기관(은행, 우체국, 농협)과, 사용 가능한 신용카드가 제한적이었고, 부과.납부조회가 실시간으로 제공이 되지 않아 납세자의 입장에서 여전히 불편하거나 사용에 제약이 있는 경우가 많았으나 이번 납부 서비스 개선으로 이를 해소하게 되었다.
이번 개선되는 지방세 납부 서비스는 OCR고지서 없이 납세자가 통장이나 카드(현금, 신용)만 가지고 금융기관을 방문하여 ATM(현금자동입출금기)을 통하여 부과된 지방세를 조회.납부할 수 있다.

자동이체 납부 활성화를 위해 모든 은행에서 자동이체를 할 수 있으며, 납부 즉시 수납사항이 확인되기 때문에 납세증명서를 실시간으로 발급 할 수 있게 되었다.

대구시는 새로 시행되는 수납제도에 대한 납세자의 혼란을 최소화하기 위하여 8월부터 2개월간 대중매체 등을 이용 집중 홍보활동을 전개할 예정이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대구시 세정담당관실, 구.군 세무(징수)과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