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매일 PDF 지면보기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최근 김해종합뉴스
행복1%나눔재단 희망캠페인
함께해요 나눔운동
時도 아닌 것이
행복밥집
TV 방송 영상
커뮤니티
다시보는 부끄러운 김해 현장
장애인 고용창출을 위해 상의.지역대표기업 등과 힘 모아
상태바
장애인 고용창출을 위해 상의.지역대표기업 등과 힘 모아
  • 변삼석 기자
  • 승인 2010.08.05 17: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장애인 고용증진을 위한 협약’ 체결

지역 장애인의 일자리 확대를 위해 부산시와 상의, 부산지역 장애인고용대책위원회(한국장애인고용공단), 지역대표기업과 함께 발 벗고 나선다!

부산시는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함께 일하는 사회분위기 조성 및 장애인 일자리 창출을 위해 전국 지자체에서는 처음으로, 부산상공회의소, 부산은행, 기술보증기금, 성우하이텍, 서원유통 등 민간부문까지 포함하여 부산의료원, 부산지역 장애인고용대책위원회(한국장애인고용공단)와 함께 8월 6일 오후 3시 부산시청 12층 소회의실에서 ‘장애인 고용증진 협약’을 체결한다.

8월 6일 부산시를 포함한 8개 기관.기업 대표는 장애인에 대한 일자리 창출이 사회복지 실현의 최우선 과제라는 데 인식을 같이하고, 부산지역 장애인 고용증진을 위해 적극적으로 협력할 것에 합의한 뒤, ‘장애인 고용증진을 위한 협약서’에 일괄 서명할 예정이다.

협약서의 주요내용을 살펴보면 △부산시와 부산상공회의소, 한국장애인고용공단은 장애인 고용에 대한 사회적 인식개선과 민간부문의 장애인 고용증진을 위해 적극 노력하고, △부산시는 행정기관 및 산하기관의 장애인 고용 확대에 노력하면서 민간부문의 고용증진을 위한 지원방안을 적극 강구하는 한편, △협약 참여기업은 장애인고용 친화적인 기업환경 조성과 장애인 의무고용률 조기달성을 통한 고용증진에 적극 앞장선다는 계획이다.

한편, 허남식 시장은 인사말을 통해 “공공부문의 장애인 고용확대와 맞춤형 직업교육 강화에 적극 노력할 것”임을 밝히고, 장애인 고용확대를 위해 장애인이 비장애인과 함께 어울려 일할 수 있는 기업환경과 사회인식 전환에 많은 관심과 노력을 당부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