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매일 PDF 지면보기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최근 김해종합뉴스
행복1%나눔재단 희망캠페인
함께해요 나눔운동
時도 아닌 것이
행복밥집
TV 방송 영상
커뮤니티
다시보는 부끄러운 김해 현장
"아름다운 민물고기 보러 오세요"
상태바
"아름다운 민물고기 보러 오세요"
  • 공귀순 기자
  • 승인 2010.08.11 15: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민물고기 전시관 여름 피서지 탐방코스로 인기짱
 
 
경남도수산자원연구소 내수면지소(지소장 박경대)에 있는 민물고기 전시관이 도민들의 여름 피서지 탐방코스로 큰 인기를 끌고 있다.

민물고기전시관을 방문한 관람객이 금년 7~8월 동안 2,060명이나 다녀갔으며 2009년 5월 22일 개장이후 2010년 8월 현재 10,000여명이 방문함으로써 도민들에게 사랑받는 토속 민물고기 생태 명소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민물고기전시관은 이야기가 있는 테마 전시공간을 주제로 우리나라 토종 민물고기 36여종과 블루길, 떡붕어 등 내수면 생태계를 위협하는 외래어종을 전시.운영함으로 토속어류와 내수면 자원의 중요성 및 자연보호 의식을 함양할 수 있으며 무료로 연중무휴 운영되며 관람을 희망하거나 문의사항이 있으면 (055)355-5505~6)번으로 전화하면 자세한 사항을 안내 받을 수 있다.

특히 전국 각지에서 민물고기를 보기 위해 방문하고 있으며 방송.언론.개인 블로거 등에서도 관심을 가지고 현지 방문 및 촬영 등으로 전국으로 홍보되고 있다.

앞으로도 수산자원연구소 내수면지소에서는 방문객의 다양한 볼거리와 체험거리 등을 위해 다양한 어종 전시와 더불어 생태공원을 확충하여 찾아오는 방문객이 편안하고 쉴 수 있는 공간, 테마가 있는 민물고기 전시관이 될 수 있도록 노력을 다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