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매일 PDF 지면보기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최근 김해종합뉴스
행복1%나눔재단 희망캠페인
함께해요 나눔운동
時도 아닌 것이
행복밥집
TV 방송 영상
커뮤니티
다시보는 부끄러운 김해 현장
거창도서관 ONE-STOP서비스 가능
상태바
거창도서관 ONE-STOP서비스 가능
  • 이보람 기자
  • 승인 2008.04.23 15: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디지털자료실서 온ㆍ오프라인 정보습득 가능

국회원문 제공서비스ㆍ디지털 매체 자료 구비

   
   
거창도서관이 온-오프라인 정보습득을 할 수 있는 ONE-STOP 서비스를 새롭게 단장했다.

거창도서관(관장 배향숙)은 디지털시대로 급속히 변화하고 있는 시대적 환경과 이용자들의 문화적 욕구를 충족시키기 위해 지난 2002년 7월 디지털 자료실을 개관해 매년 다양한 자료를 추가로 구비,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특히 올해는 기존의 인쇄매체를 중심으로 제공하던 도서관 서비스를 온라인에서도 제공하는 국회 원문제공 서비스를 구축했을 뿐만 아니라 각종 디지털 매체(DVD,VOD,E-BOOK,V-TAPE,웹컨텐츠) 등 다양한 자료를 서비스를 실시하고 있다.

또 어린이 자료실 별관 이전에 따라 기존 어린이 자료실을 디지털자료실로 활용, 각 자료실에 비치한 시청각자료를 디지털 자료실로 모으고 종합자료실에 있던 정기간행물도 디지털자료실에 갖춤으로써 이용자들이 보다 조용하고 편리한 환경속에서 온-오프라인 정보습득(ONE-STOP서비스)이 가능하다.

거창도서관 관계자는 “지역주민들에게 인터넷 활용, 인터넷 동영상 강의 청취, 정보검색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무료로 제공하고 있다” 면서 “학생들 공교육 강화를 위해서도 영어 및 논술관련 콘텐츠를 다양하게 구비해 도서관을 통한 평생학습의 기회를 제공하는데 도움을 줄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