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매일 PDF 지면보기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최근 김해종합뉴스
행복1%나눔재단 희망캠페인
함께해요 나눔운동
時도 아닌 것이
행복밥집
TV 방송 영상
커뮤니티
다시보는 부끄러운 김해 현장
영천, 가축방역협의회 개최
상태바
영천, 가축방역협의회 개최
  • 김향미 기자
  • 승인 2011.03.04 11: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구제역 및 AI 방역을 위한 생산자단체 협조체계 구축
 
 
영천시(시장 김영석)는 3일 농업기술센터에서 구제역 확산 방지 및 AI 사전 차단방역을 위한 생산자 단체의 현장의견을 수렴하고, 주요 가축전염병에 대한 예방약품과 차단방역용 소독약품을 선정하기 위해 '2011년도 가축방역협의회'를 개최했다.

시의원, 영천축산업협동조합장, 각 축종별 생산자 단체장, 수의사회장, 가축위생방역본부 가축방역사 등 13명으로 구성된 영천시 가축방역협의회는 주요 쟁점인 구제역 및 AI 방역 추진상황 및 향후 대책을 토론하고 2011년도 가축방역사업에 사용될 공동방제단과 농가에 공급될 소독약품 5종을 추천하였다. 소독약품은 차후 농가 설문을 통해 소독약품을 적정 공급하기로 했다.

또 가축전염병 발생을 사전에 차단하기 위한 주요 가축전염병인 탄저․기종저 외 소 예방약 6종, 돼지열병 외 양돈용 4종, 양계용 2종, 양봉용 2종, 개 1종 등 가축전염병 예방약 17종도 선정했다.

이날 참석한 가축방역협의회 위원들은 심의수당을 구제역 방역지원을 위한 성금으로 전액 기탁하였고, 구제역 차단방역에 온 힘을 다하는 공직자를 격려하였다.

김영석 영천시장은 “구제역 2차 예방접종이 마무리되었다고 해서 구제역이 끝난 것이 아니며, 구제역이 종식될 때가지 축산농가 스스로가 축사소독, 사료․출하․분뇨 차량의 통제 및 각종 모임을 자제하는 등 차단방역에 최선을 다해줄 것”을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