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매일 PDF 지면보기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최근 김해종합뉴스
행복1%나눔재단 희망캠페인
함께해요 나눔운동
時도 아닌 것이
행복밥집
TV 방송 영상
커뮤니티
다시보는 부끄러운 김해 현장
울진군 소규모 체육시설 체계적 관리
상태바
울진군 소규모 체육시설 체계적 관리
  • 김향미 기자
  • 승인 2011.03.07 10: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문관리업체 위탁, 불편 사항 최소화
울진군(군수 임광원)에서는 지역의 소규모 체육시설의 효율적인 관리를 위하여 전문관리업체와 위탁관리 용역을 추진한다.

현재 울진군에는 소규모체육시설 60개소 450여 점이 설치되어 지금까지 읍면이나 단체 등에서 시설물을 관리하여 왔으나, 제대로 시설물 유지관리가 되지 않는 등 다수의 문제점이 제기 되어왔다.

군은 군민들이 안전하고 편리한 체육시설물 이용을 위해 지난 1월 소규모 체육시설물에 대하여 전수조사를 실시한 결과 일부 시설물은 내구연한이 경과하여 소모성 부품을 구하기가 어려워 방치되어 있고 목재로 제작 설치된 체력단련기구는 노후 되고 안전성의 문제가 발생되었으며, 일부 이용도가 낮은 기구는 방치되는 등 비효율적인 관리가 있는 것으로 파악 되었다.

이러한 문제점을 개선하고자 전문시설물관리업체와 위탁계약을 통하여 체육시설물별로 관리카드를 작성하여 보수연혁과 점검.교체일자 등 체계적으로 관리할 뿐 아니라, 체육시설물의 주변 위험시설과 기타 불편한 사항 등은 관리실명제를 도입하여 체육시설 이용에 불편을 최소화 하고 생활체육 인구의 저변확대와 면민의 건강증진과 삶의 질 향상에 기여토록 할 계획이다.

뿐만 아니라 범국민 생활체육 저변 확대를 위하여 울진읍 생활체육공원조성, 게이트볼장 조성 등 동네체육시설을 지속적으로 확충하여 다양한 계층의 체육활동욕구를 충족시키고 울진군 생활 체육회의 7330운동(일주일에 세 번! 하루 30분!) 을 범국민 운동으로 벌여 나갈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