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매일 PDF 지면보기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최근 김해종합뉴스
행복1%나눔재단 희망캠페인
함께해요 나눔운동
時도 아닌 것이
행복밥집
TV 방송 영상
커뮤니티
다시보는 부끄러운 김해 현장
울진군, 백암 다목적운동장 조성공사 본격 착수
상태바
울진군, 백암 다목적운동장 조성공사 본격 착수
  • 김향미 기자
  • 승인 2011.03.17 14: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내‧외 스포츠선수휴양을 겸한 전지훈련시설 조성
울진군(군수 임광원)은 온정면 소태리 백암온천관광지에 국내외 선수들의 전지훈련장으로 활용할 수 있는 다목적운동장을 조성하여 온천휴양지와 연계한 스포츠 마케팅을 활발히 전개하여 백암온천관광특구의 옛 명성을 회복시켜나갈 계획이다.

이번에 조성되는 다목적 운동장은 4만㎡의 부지에 축구장, 육상트랙, 관리사 등 체육 및 편의시설을 조성할 계획이다. 총사업비 75억원중 금년 사업비 57억원을 확보하였고 금년3월에 착공하여 내년 8월 준공할 예정이다. 앞으로 다목적운동장 완공이후 연차적으로 보조축구장, 인공암벽장, 잔디썰매장, 서바이벌게임장 등 민자투자와 공공투자를 통하여 종합스포츠 시설을 확충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본 사업은 백암온천 특구지역의 온천․숙박위주의 개별적 시설입지에서 휴양 운동시설을 보완한 레저온천휴양형 관광지 조성을 위하여 지난 2009년 경북도로부터 백암관광지 조성계획 변경승인(당초 157천㎡→357천㎡)이후 그동안 다목적운동장 조성을 위한 실시설계와 국‧도비 37억원을 확보하는 등 많은 노력을 기울여 왔다.

앞으로 울진군은 백암관광지 조성을 위하여 적극적인 민자유치를 통하여 레저, 스포츠 시설을 유치해 나가고 기반시설 확충을 위하여 국‧도비 등 사업비를 확보해 나갈 계획이다.

울진군 관계자에 의하면 백암 다목적운동장이 조기에 완공되면 인근에 조성중인 백암신선계곡 탐방로와 백암온천과 더불어 종합 휴양관광레포츠 지역으로 면모를 갖추게 되고,
성류굴종합운동장, 후포 및 죽변생활체육공원 등 체육시설을 활용하여 국내‧외 선수들의 스포츠 전지훈련을 적극 유치하여 지역의 스포츠 역량강화는 물론 관광산업 활성화에 크게 기여할것으로 전망하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