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매일 PDF 지면보기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최근 김해종합뉴스
행복1%나눔재단 희망캠페인
함께해요 나눔운동
時도 아닌 것이
행복밥집
TV 방송 영상
커뮤니티
다시보는 부끄러운 김해 현장
모내기 최적기 5~11일, 놓치지 말아야!
상태바
모내기 최적기 5~11일, 놓치지 말아야!
  • 김해림 기자
  • 승인 2008.06.04 14: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농업기술원 일손돕기 나서 -

 경상남도농업기술원은 고품질 쌀 생산을 위해 꼭 지켜야 할 사항으로 적기이앙을 들고, 농가에서는 이앙시기를 놓치지 말고 품종별 적기 모내기가 이루어 질 수 있도록 당부하고 있다.

농업기술원은 벼 이앙시기에 따른 쌀 품질변화는 적기보다 빨리 이앙했을 경우, 또는 너무 늦게 했을 경우 모두가 품질을 떨어뜨리는 요인이 되고 있으며, 이것은 고품질 쌀 생산에 있어서 가장 중요한 요소라고 말하고 적기 이앙의 필요성을 강조하고 있다.

현재 도내 모내기 실적은 전체 계획면적 90,200ha의 58.6%인 52,834ha가 완료된 것으로 나타났는데, 이것은 지난해 같은 기간에 비해 2%포인트 정도 앞서고 있는 것으로 나타나 올해도 대체적으로 모내기 작업은 순조롭게 진행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다만 최근 들어 농촌 일손부족이 심화되면서 일부 지역에서 일손이 모자라 모내기 작업에 어려움을 겪고 있어 다방면의 지원이 절실하다고 농업기술원 관계자는 전했다. 

따라서 농업기술원은 모내기 작업이 지연되고 있는 마늘, 양파 재배지역의 수확작업과 과일솎기 등 바쁜 일손을 덜기 위한 일손돕기를 지난 5. 28부터 오는 6.19일까지 11회에 걸쳐 전 직원의 참여로 실시해 나가기로 했으며 모내기 이후 본답관리요령과 보리 적기수확 등 당면영농 기술지원활동도 강화해 나가기로 했다.

농업기술원은 우리 지역의 모내기 적기가 중만생종의 경우 6. 5~11일 사이라고 밝히고, 가능한 기간내에 이앙이 완료될 수 있도록 농가에 당부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