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매일 PDF 지면보기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최근 김해종합뉴스
행복1%나눔재단 희망캠페인
함께해요 나눔운동
時도 아닌 것이
행복밥집
TV 방송 영상
커뮤니티
다시보는 부끄러운 김해 현장
효성그룹, 경남 소외계층 학생 지원
상태바
효성그룹, 경남 소외계층 학생 지원
  • 장종석 기자
  • 승인 2011.12.19 17: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사.1교 후원.장애학생 체험활동.도서지원 등 확대
효성그룹이 교육기부를 통해 경남지역 소외계층 학생들을 지원한다.

특히 특성화고․마이스터고 학생을 대상으로 인턴십 프로그램 운영하고 이를 채용과 연계할 계획이다.

 
 
경남교육청은 19일 오전 8시 서울 마포구 공덕동 효성그룹 본사에서 이주호 교육과학기술부장관, 이상운 효성그룹 부회장, 고영진 경남교육감이 참석해 효성그룹 교육기부 MOU를 체결했다.

효성그룹은 섬유, 중공업, 산업자재, 화학, 건설, 무역, 정보통신 등 계열사를 보유하고 있으며 글로벌 네트워크, 계열사별 전문성과 우수 인력.시설.진취적 마인드 등 기업의 핵심역량을 적극 활용해 교육기부에 동참했다.

이날 교육기부 MOU 협약 체결 후 효성그룹 이상운 부회장은 “기업이 교육기부에 참여하는 것은 큰 의미가 있다.”면서 “효성의 교육기부 프로그램은 경남지역 교육발전에 기업이 주도적으로 참여하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다.”고 말했다.

이상운 부회장은 또 “소외계층과 교육혜택이 취약한 지역의 학생들에게 큰 기여를 할 것이다. 이번 교육기부 MOU 체결을 계기로 내실 있는 교육기부 프로그램으로 발전시켜 나가겠다.”고 강조했다.

교과부 이주호 장관은 “효성그룹의 교육기부 참여는 기업이 핵심역량을 활용해 경남교육 발전을 주도한다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고 의미를 부여한 뒤 “특성화고 학생 인턴십 프로그램과 교원 역량강화 연수는 진로를 결정해야 하는 학생들과 지도하는 교사들의 고민을 해결하는 지름길이 될 것이다. 효성그룹의 교육기부가 원활히 추진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경남교육청 고영진 교육감은 “경남교육 발전을 위한 효성그룹의 교육기부 참여에 감사드린다. 앞으로 효성그룹의 교육기부 활동이 경남지역에서 원활하게 추진될 수 있도록 협력하겠다.”면서 “경남교육청과 효성그룹의 교육기부 협약은 새로운 기업형 교육기부 모델을 제시할 것이다.”고 의미를 부여했다.

고영진 교육감은 이어 “앞으로 진행될 특성화고.마이스터고 학생들을 대상으로 한 교육기부는 청소년들의 진로 개척과 인재육성에 크게 기여할 것이다”고 전망했다.

이번 MOU 체결에 따라 교육과학기술부와 한국과학창의재단은 효성그룹의 교육기부 프로그램 개발.운영을 지원한다.

경남교육청은 효성그룹의 경남교육 발전을 위한 교육기부 활동이 원활하게 진행될 수 있도록 적극 협력할 계획이다.

효성그룹은 이번 협약 체결을 계기로 경남지역 교육발전을 비롯해 진로체험 및 연수프로그램, 창의적 체험프로그램, 소외.낙후지역 학생 교육을 지원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