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매일 PDF 지면보기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최근 김해종합뉴스
행복1%나눔재단 희망캠페인
함께해요 나눔운동
時도 아닌 것이
행복밥집
TV 방송 영상
커뮤니티
다시보는 부끄러운 김해 현장
경남애니메이션고 학교경영설명회
상태바
경남애니메이션고 학교경영설명회
  • 조래운 기자
  • 승인 2012.03.19 16: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13학년도 대학진학 설명회.학교폭력예방교육도 겸해

경남애니메이션고등학교(교장 김재호)는 지난 17일 학부모를 초청하여 2012학년도 학교경영 설명회를 열었다.

이날 설명회에는 일본 토우아대학교 최종성 한국입시처장, 김해중부경찰서 백승면 서장을 비롯한 100여 명의 학부모들이 참석했다.

 
 
학교경영 설명에 앞서 김해중부경찰서 여성청소년계 이재홍 계장이 학보모를 상대로 학교폭력예방교육을 실시하여 눈길을 끌었다.

경남애니메이션고등학교는 학부모와 진로정보를 공유하기 위해 2013학년도 입시제도를 설명하고 특히 수시전형방법과 입학사정관 전형에 대해 자세히 소개했다. 또한, 일본 토우아대학교 진학과 일본 유학에 대한 설명으로 일본유학에 관심이 있는 학부모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매년 토우아대학교를 비롯한 일본, 중국 등의 대학교에 학생들이 꾸준하게 진학하고 있다.

경남애니메이션고등학교와 자매결연이 체결되어 있는 일본 토우아대학교는 경남애니메이션고등학교 학생이 진학할 경우 수업료의 50%를 장학금으로 감면 받는 특전이 주어진다.

이날 열린 설명회에서 학교의 다양한 교육실적들이 소개되었는데 특히 총 졸업생 1,156명 중 1,100여의 졸업생이 대학에 진학하였으며 9년 연속 진학희망자 100% 대학에 진학하는 성과를 거두었다.

또한, 각종 전국 규모 미술실기대회 및 공모전에 출품하여 다양한 수상실적을 자랑하는 등 지역사회의 중심역할을 하는 명문고등학교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경남애니메이션고등학교는 일본 교토조형예술대학교를 비롯한 국내.외 36개 학교와 자매결연을 체결하여 다양한 교류를 펼치고 있다.

이날 열린 학부모 초청 학교경영 설명회에는 자녀의 진학과 진로에 대해 학교와 가정이 함께 협력할 수 있는 계기가 되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