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매일 PDF 지면보기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최근 김해종합뉴스
행복1%나눔재단 희망캠페인
함께해요 나눔운동
時도 아닌 것이
행복밥집
TV 방송 영상
커뮤니티
다시보는 부끄러운 김해 현장
김해 주석초등 독도는 우리가 지켜요!
상태바
김해 주석초등 독도는 우리가 지켜요!
  • 장휘정 기자
  • 승인 2012.07.23 1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독도교육주간 학예행사.교육과정 운영

김해 주석초등학교(교장 심영돈)는 학생들로 하여금 독도가 우리 땅임을 이해하게 하고 독도에 대한 올바른 이해를 바탕으로 독도를 수호하고 사랑하는 마음을 기르도록 하기 위해 지난 16일부터 나흘간을 독도교육주간으로 정하고 전교생을 대상으로 다양한 학예행사를 실시했다.

우리 땅 독도 수호를 위한 계기교육활동 강화로 영토 수호 의지를 함양하고 다양한 체험위주 교육.문화 활동으로 학생들의 독도사랑․나라사랑 의식 내면화를 도모하기 위해 실시된 이번 행사는 지난 16일 인성조회 시간에 다큐멘터리 ‘아침을 여는 섬 독도’를 전교생과 교직원이 시청하는 것을 시작으로 하여 1-3학년은 독도노래 부르기, 독도 경비 대원에게 편지쓰기를 4-6학년은 독도사랑 글짓기 및 독도 ○,× 퀴즈를 다함께 풀어보는 시간을 가졌다.

평소 주석초등학교는 5,6학년 사회과에서 관련된 차시 및 창의적 재량활동 시간에 독도인정도서와 CD자료를 이용하여 독도교육을 교육과정과 연계하여 실시하고 있으며 6학년 28명의 학생들을 대상으로 ‘독도사랑’ 동아리를 운영하여 학생들로 하여금 독도의 역사를 바로 알게 하고 독도 토론 등 독도에 대하여 공부하고 독도 문제를 공동으로 인식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다.

또한, 지난 6월 전 교직원들이 교육과학기술연수원의 ‘찾아가는 사이버독도교실 연수’를 수강함으로써, 독도교육의 중요성이 대두되는 가운데 우리의 땅인 독도를 사랑하고 어떻게 수호해야 하는지에 대하여 생각해 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였다.

학예행사에 참여한 5학년 강민주 학생은 “독도와 관련된 동영상을 보고 글짓기를 하면서 우리의 소중한 땅인 독도에 대하여 그동안 너무 무관심했던 거 같아 부끄러웠다. 앞으로는 독도를 지키기 위해서 우리가 할 수 있는 작은 일부터 실천하고 싶다는 생각을 했다.”고 소감을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