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 대통령 선거
영남매일·YN뉴스 기획특집
영남매일·YN뉴스 기획특집
카메라고발
행복1%나눔재단 희망캠페인
함께해요 나눔운동
만평 구돌이선생
時도 아닌 것이
이슈단체 ㅡ 이슈인물
커뮤니티
양산 음식물쓰레기 집중단속
상태바
양산 음식물쓰레기 집중단속
  • 최철근 기자
  • 승인 2007.10.22 00: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위반업소.주민 과태료 부과등 조치 추진

 양산시에서는 인구증가 및 소득수준 향상에 따라 증가하는 음식물류쓰레기의 적정 분리배출을 통해 음식물쓰레기 자원화촉진과 준공예정인 신도시 내 자원회수시설 가동시 음식물이 혼합된 쓰레기 수집운반과정에서 악취로 인한 민원이 예상됨에 따라 종량제 봉투에 혼합배출된 음식물 쓰레기를 집중 단속한다고 밝혔다.

  이번 음식물쓰레기 부적정 배출 집중단속은 일반음식점 밀집구역 뿐만아니라 양산시 관내 전 지역에 걸쳐 생활쓰레기 배출시간인 밤 9-12시 사이에 이루어지며  주부들로 구성된 사회단체 회원들이 직접 단속에 참여해 음식물쓰레기 부적정 배출에 따른 문제점을 직접 체험해 주부들 사이에 음식물쓰레기 적정 분리배출을 인식시키는 파급효과도 클 것으로 예상된다.

  이번 단속은 지난 9월 수립된 '음식물쓰레기 종합대책' 의 2단계 과정이며 1단계로 8. 16 ~ 9. 15일 1개월간 사전 홍보를 실시한 만큼 위반업소 및 주민들에게는 과태료 부과 및 수거중단 등의 조치를 통해 강도 높게 추진할 계획이다.

  양산시 관계자는 “음식물쓰레기 집중단속을 주부들로 구성된 여성단체 회원들이 직접 참여하게 되어 효과가 극대화 될 것으로 기대하며 또한 혼합 배출자에 대한 과태료부과 및 수거중단 등 강력한 조치를 통한 음식물류폐기물의 적정배출로 폐기물의 자원화 및 깨끗한 양산을 만드는데 기여할 것이다.”라고 말했다 .

 최철근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