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매일 PDF 지면보기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최근 김해종합뉴스
행복1%나눔재단 희망캠페인
함께해요 나눔운동
時도 아닌 것이
행복밥집
TV 방송 영상
커뮤니티
다시보는 부끄러운 김해 현장
김해 관동중 '청소년을 위한 자아 찾기 특강'
상태바
김해 관동중 '청소년을 위한 자아 찾기 특강'
  • 조민정 기자
  • 승인 2012.12.03 17: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해 관동중학교(교장 박점칠)는 지난달 30일 도서관-공공도서관 구축사업의 일환으로 청소년을 위한 자아 찾기 특강을 했다.

'오늘의 수학', '멋진 세상을 만든 수학', '수학자들의 전쟁', '웃기는 수학이지 뭐야' 등의 저자이며, 제 8차 교육과정 중∙고등학교 교과서 집필자인 현 한서대 수학교수 이광연 교수의 진지한 강의로 고입 입시를 앞둔 중3 학생들에게 수학에 대한 고민을 조금이나마 덜어주는 진지한 시간이 되었다.

 
 
교수는 강의 후 수학, 진로 등과 관련된 많은 학생들의 진지한 질문에 성실하게 답해주었고 “관동중학교 학생들의 활기차고 밝은 모습이 인상적이다”고 말했다.

3학년 김수연 학생은 “아직 진로를 확신할 수 없는데 일상생활 속에서 자아, 적성 등을 찾는 방법이 있나요?”라는 질문에 “자신도 중학교 시절 꿈이 정확하지 않았다. 너무 조급하게 생각하지 말고 천천히 자신의 적성을 찾아가면 된다.”라고 답했다.

강의 후 기념촬영과 친필사인회에서 일일이 조언을 적어주었고 학생들은 진심어린 문구에 감사를 표했다. 또한 작가는 친필사인이 담긴 도서를 학생들에게 선물했다.

앞으로도 관동중학교는 청소년을 위한 자아 찾기 특강을 지속적으로 실시하여 자신의 진로와 적성을 찾아가는데 많은 도움이 되며 학교 생활에 성실하고, 인문학적인 소양을 길러주는 행사를 진행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