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매일 PDF 지면보기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최근 김해종합뉴스
행복1%나눔재단 희망캠페인
함께해요 나눔운동
時도 아닌 것이
행복밥집
TV 방송 영상
커뮤니티
다시보는 부끄러운 김해 현장
경남농협, 다문화가정 희망송아지 전달
상태바
경남농협, 다문화가정 희망송아지 전달
  • 공귀순 기자
  • 승인 2012.12.21 13: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남농협(본부장 전억수)은 20일 의령군 대의면 신전리 다문화가정 최영주(캄보디아)농가와 김계홍(중국)농가를 방문하여 의령군지부장(정인만), 의령농협조합장(전용삼)이 참석한 가운데 '다문화가정 희망송아지 전달식'을 가졌다.

2012년에 이어 두 번째로 다문화가정에 지원하는 희망송아지는 다문화가족 자녀들의 정서함양과 진학재원마련을 위해 실시하는 사업으로 경남에는 13두(전국 100두)를 지원한다.

 
 
농협에서 운영하는 다문화 가정 지원사업에 교육생으로 참여하고 대한민국 국적취득과 다자녀가정, 자녀가 초등학생 이상인 13가정을 엄선하여 지원하게 되었다.

분양 후 처음으로 낳은 송아지는 이웃에 있는 다른 다문화 가족에게 릴레이식 재분양을 통해 자녀의 진학재원 마련으로 계속 불려 나가고 있어며, 2011년에 지원했던 12마리 중 2마리가 새끼를 낳아 재분양함으로써 희망나눔의 매개체 역할을 했다.

전억수 본부장은 "농촌 다문화가정 희망송아지 지원은 농촌사랑운동의 확산과 송아지를 키움으로써 동물과의 교감형성을 통한 다문화 자녀의 정서적인 안정도모와 활력을 불어 넣게 된 것이 무엇보다 뜻 깊은 일이다"며, "내년에는 다문화 가족에 대한 깊은 관심과 사랑을 갖고 이들이 한국생활에 적응하여 잘 살수 있도록 더 많은 지원이 될 수 있도록 하겠다."고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