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매일 PDF 지면보기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최근 김해종합뉴스
행복1%나눔재단 희망캠페인
함께해요 나눔운동
時도 아닌 것이
행복밥집
TV 방송 영상
커뮤니티
다시보는 부끄러운 김해 현장
김해시 어려운 어르신 틀니 등 치과 진료비 지원 확대
상태바
김해시 어려운 어르신 틀니 등 치과 진료비 지원 확대
  • 장휘정 기자
  • 승인 2013.02.15 15: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해시보건소(소장 김진삼)는 김해시 어르신과 건강취약계층에 틀니 등 치과 진료비  지원사업을 시행한다.

건강취약계층 치과 진료비 지원사업은 경제적 부담과 신체적 제약으로 적기에 치과 치료가 어려운 노인 및 중증장애인의 건강권 확보와 건강한 노년생활 보장이 목적이며 관내 치과의원과 연계해 틀니 등 치과 진료비를 제공한다.

지원내용은 노인의치 보철 및 어르신 틀니의 경우 전부틀니는 편악을 기준으로 1,001천원, 부분틀니는 1,605천원이며 중증장애인의 경우 보철 1,000천원, 레진 300천원이 추가지원 항목에 포함된다.

지원대상은 김해시에 주소를 둔 만65세 이상 노인 및 중증장애인 중 치아결손으로 인해 의치보철이 절실하고 경제적 여유가 없는 국민기초생활수급자 및 차상위 본인부담경감대상자 등 저소득층 대상이다.

김해시는 2002년부터 '노인의치보철 및 어르신틀니지원' 사업으로 1,594명을 지원해 왔으며 음식을 맛있게 먹고 싶어도 치아가 없어 마음껏 들지 못하는 어르신들에게 많은 호응을 얻고 있다. 2013년부터 추가지원 된 항목이 포함 된 예산은 6억8천여만 원이며 대상자는 370명 정도이다.

신청은 오는 3월까지 선착순으로 거주지 읍.면.동사무소 및 장유건강지원센터 구강보건실에서 받으며 1차 대상자 건강상태 체크 및 구강검진을 실시한 후 최종 대상자를 선정할 예정이다.
대상자로 선정되면 보건소와 협약을 체결한 치과 병ㆍ의원에서 틀니 시술을 받을 수 있다.

그외 문의사항은 구강보건실(330-4893,4895)로 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