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매일 PDF 지면보기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최근 김해종합뉴스
행복1%나눔재단 희망캠페인
함께해요 나눔운동
時도 아닌 것이
행복밥집
TV 방송 영상
커뮤니티
다시보는 부끄러운 김해 현장
‘나눔. 베품. 사랑의 자매결연’ 행사
상태바
‘나눔. 베품. 사랑의 자매결연’ 행사
  • 조민정 기자
  • 승인 2013.04.27 09: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해 안명초등 청소년 단체 ‘아람단’과 도림원 자매결연 봉사활동

 
 
김해 안명초등학교(교장 서점선)는 4년째 해마다 학생들에게 더불어 생활하는 삶을 실천하고 올바른 덕성을 길러주기 위해 인근 장애인 시설 함께걸음 도림원과 자매결연을 맺고 ‘함께해서 행복해요! - 나눔. 베품. 사랑의 봉사활동’이라는 주제로 체험 행사를 가지고 있다.

청소년 단체 ‘아람단’ 단원들이 매월 1회 이상 도림원을 방문하여 다양한 활동을 함께 하면서 장애인과에 대한 이해와 봉사, 나눔을 몸소 실천하고 있다. 김동주 지도교사는 "이 봉사활동을 통하여 장애인 보다 우리 아이들이 더 행복하고 배우는 것이 많다고 하면서 점점 봉사 활동 희망단원이 늘어난다"고 했다.

지난 13일에는 전교 임원단과 함께 컴퓨터와 사랑의 물품 전달식을 가졌다. 전달식 이후 도림원 주변의 환경정화 활동 및 장애인 일터에서 작은 힘이나마 도움의 손길을 펼쳤다. 오후에는 풍물 연습 시간에 재능기부도 하면서 즐거운 시간을 가졌다. 

박은진 전교회장은 “ 도움의 손길을 주는 것 보다 저희들이 더 많은 행복감을 갖게 되는 좋은 기회였다. 앞으로는 부모님과 함께 참여하도록 하겠다"고 했다.

안명초등학교는 교훈인 고운 심성을 지닌 창의적인 어린이 육성을 위해 어릴 때부터 나눔과 베품의 기회를 제공 하여 이웃과 자매결연을 맺어 전교생이 수시로 봉사활동에 참여하는 교육과정을 운영하고 있으며 앞으로도 주위의 어려운 이웃에게 나눔과 베품을 실천하는 봉사활동을 지역사회와 연계하여 꾸준히 실천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