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매일 PDF 지면보기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최근 김해종합뉴스
행복1%나눔재단 희망캠페인
함께해요 나눔운동
時도 아닌 것이
행복밥집
TV 방송 영상
커뮤니티
다시보는 부끄러운 김해 현장
김해 가야초등 토요방과후학교
상태바
김해 가야초등 토요방과후학교
  • 장휘정 기자
  • 승인 2013.05.24 10: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가족사랑과 우정을 키우며 조상의 얼을 배우는 소중한 시간 가져

김해 가야초등학교(교장 안병용) 가야역사문화탐방 동아리반은 지난 18일 어린이박물관, 수로왕비릉과 구지봉 숲 일대에서 가족(친구)과 함께 하는 가야역사문화 탐방 활동을 했다.

이번 제4차 활동에서는 가야역사문화, 가족사랑.친구사랑, 녹색성장교육, 문화예술 융합활동을 주요 테마로 설정하여 운영했다.

 
 
특히 '일석삼조(一石三鳥)! 가야역사문화탐방 가요'는 주제로 가정의 달 5월을 맞이하여 동아리 회원과 가족, 친구가 함께 하는 가족사랑.친구사랑을 배가할 수 있도록 전일제 교육 프로그램으로 구성한 것이 특징이다.

주요 활동은 어린이박물관 현장체험학습과 수로왕비릉 역사탐방 활동, 창의 생태놀이, 단오선 만들어 선물하기, 미술관 문화예술산책 활동이 이루어졌다. 프로그램 중 가족사랑과 친구사랑을 촉진하기 위한 교육기부 페이스페인팅(김문주 교사)이 인기가 많았다.

활동에 참여한 박지수 학생은 "얼굴에 페이스페인팅도 하고 단오선도 만들어서 참 재미있었다"라고 했다,

또 이번 행사에 참여한 황해숙 학부모는 "주말에 가족과 함께 가야 역사에 대해서 알아보니 족들과 더욱 가까워진 계기가 되었고, 학교에서 이런 활동을 마련해주신 것에 감사하며 앞으로도 이런 활동이 많았으면 좋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