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매일 PDF 지면보기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최근 김해종합뉴스
행복1%나눔재단 희망캠페인
함께해요 나눔운동
時도 아닌 것이
행복밥집
TV 방송 영상
커뮤니티
다시보는 부끄러운 김해 현장
창원시설공단, 여름학기 프로그램 '풍성'
상태바
창원시설공단, 여름학기 프로그램 '풍성'
  • 공귀순 기자
  • 승인 2013.06.05 13: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6월~8월, 유아에서 어르신 대상 200여 강좌 운영

창원시설공단(이사장 안삼두)이 시민들에게 다양한 평생학습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각 시설별로 6월부터 8월까지 여름학기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여름학기 프로그램은 유아에서부터 주부, 학생, 직장인, 어르신까지 다양한 계층이 이용할 수 있는 문화·건강·취미·소양강좌 등 다양한 특화 프로그램을 신·증설, 저렴한 비용으로 양질의 교육받을 수 있다.

 
 
◈서부스포츠센터(☎712-0825)= 5개 프로그램 34개반을 운영하고 있는 서부스포츠센터에서는 여름학기 동안 총 6개 프로그램 47개반을 운영한다. 유아에서 어르신까지 다양한 계층을 아우를 수 있는 취미·소양강좌 등을 신설하고, 스포츠복합프로그램을 확대한다. 대표적으로 테큐파주, 톨페인트, 예쁜글씨 등의 강좌를 비롯해 비만개선을 위한 다이어트 서킷 프로그램을 신설한다. 이밖에 ‘체육+수영+빙상’ 등 유아복합과 ‘농구+수영’ 등 초등복합 등 스포츠복합프로그램을 확대 운영한다.

◈진동종합복지관(☎712-0255~6)= 현재 취미, 교양, 외국어, 정보화 등의 프로그램으로 20개반을 운영 중인데, 오는 6월부터 일반·어르신을 대상으로 ‘생활 명리 초급’ 1개반을 증설하고, 리본아트·손뜨개·우드아트·천연 페이스미스트 등 7개반을 신설해 운영한다.

◈시민생활체육관(☎712-0775)= 9개 프로그램 60개반을 운영하고 있는 시민생활체육관에서는 이번 여름학기 9개반을 신·증설한다. 대표적으로 복합클래식 관현악 프로그램이 신설 프로그램은 유아·청소년을 대상으로 한 ‘정기공연을 위한 미니보이스’가 신설되고, 복합클래식 관현악 프로그램이 증설 운영된다. 이밖에 성인프로그램인 음악강좌 등 3개 종목은 유휴시간 활용을 통해 60명을 늘려 운영하게 된다.

 ◈우리누리청소년문화센터(☎712-0320)= 현재 46개반을 운영하고 있는 우리누리청소년문화센터에서는 여름학기 동안 6개반을 신설하거나 재개설해 52개반을 운영한다. 청소년을 대상으로 한 ‘주니어뎃생 수채화’ 프로그램이 신설된다. 성인을 대상으로 한 우쿨렐레, 중국여행회화, 탈무드창의영재 3급이 재개설되고, 영·유아를 대상으로 동화구연과 청소년 대상의 요리교실 프로그램을 각각 재개설해 운영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