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 자기주도 학습능력 신장 창의경영학교 연구학교-시범사
김해 신명초등학교(교장 박화식)는 ‘꿈키움 길라잡이’라는 자기주도학습 플래너를 개발 적용하여 학생들의 자기주도 학습능력 신장 교육에 힘쓰고 있다.
‘꿈키움 길라잡이’ 학습플래너 활용 교육은 지식기반 디지털사회를 살아갈 학생들에게 자기주도적 학습 역량을 길러주고 학습의 주도권을 학생들에게 돌려줌으로써 학생의 자아실현은 물론 행복지수를 높여줄 것으로 기대된다.
자기주도 학습능력을 기르는 것이 국가, 사회, 가정 및 시대적 요구에 부합될 뿐만 아니라 궁극적으로 공교육의 신뢰도를 높임으로써 사교육절감 효과까지 기대할 수 있을 것이다.
‘꿈키움 길라잡이’를 받아든 학생들은 내용을 꼼꼼히 살피고 선생님으로부터 쓰는 방법을 지도 받으며 당찬 각오와 새로운 경험에 대한 기대감을 보이고 있다.
이에 한 학부모는 “아이들에게 평생의 보물이 될 귀중한 습관을 길러주시려는 교장선생님 이하 모든 선생님들에게 고마움과 무한한 신뢰를 느낀다.”고 말했다.
신명초등학교는 연중 자기주도 학습능력 신장을 위한 밀도 높은 자율연수를 통해 교사의 지도역량과 의지를 다지고 있어 기대 이상의 결실을 맺을 것으로 보인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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