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매일 PDF 지면보기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최근 김해종합뉴스
행복1%나눔재단 희망캠페인
함께해요 나눔운동
時도 아닌 것이
행복밥집
TV 방송 영상
커뮤니티
다시보는 부끄러운 김해 현장
창녕군, 단감 재배농가 현장교육 실시
상태바
창녕군, 단감 재배농가 현장교육 실시
  • 장윤정 기자
  • 승인 2013.07.18 14: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창녕군(군수 김충식)은 단감 생육시기를 맞아 지난 16일 이방면 동산리 동광농장(대표 노영도)에서 창녕단감연구회(회장 남신우) 회원 90여명을 대상으로 단감재배 현장교육을 실시했다.

 
 
창녕군은 단감 주산지로 1,500농가에서 800ha를 재배하고 있어 전국 재배면적의 5.2%를 점유해 4대 주산지에 속하고, 생산량은 1만 2천 톤에 달해 연간 180억원의 매출로 농가소득 증대에 큰 비중을 차지하고 있다.

이날 현장학습은 진주시 양지농장 임종팔 대표를 초청해 단감 발아기부터 수확기에 걸쳐 시비, 관수, 토양관리와 품질향상을 위한 적뢰, 적과, 병해충관리 교육과 단감 병해충 무인방제 시스템 시연으로 진행됐다.

병해충 무인방제 시스템은 경사지 과원의 병해충 방제에 탁월한 효과를 발휘하며 병해충 방제 노동력 절감 효과도 커 단감연구회원들이 많은 관심을 보였다. 창녕군은 올해 2농가 1ha에 대해 사업비 8천만 원을 지원해 무인방제 시스템 설치하고 앞으로 지속적으로 지원 할 계획이다.

교육에 참석한 창녕단감연구회 회원들은 “단감 품종을 지속적으로 갱신하고 고품질 단감생산으로 소비자 입맛을 사로잡아 창녕단감이 전국 최고가 되기 위해 창녕단감 홍보와 품질 향상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다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