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매일 PDF 지면보기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최근 김해종합뉴스
행복1%나눔재단 희망캠페인
함께해요 나눔운동
時도 아닌 것이
행복밥집
TV 방송 영상
커뮤니티
다시보는 부끄러운 김해 현장
반여농산물도매시장, 최우수기관으로 선정
상태바
반여농산물도매시장, 최우수기관으로 선정
  • 장윤정 기자
  • 승인 2013.12.18 16: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국 32개 공영 도매시장관리기관에 대한 중앙 평가 결과
부산시 반여농산물도매시장관리사업소(소장 이동점)가 전국 32개 공영 도매시장관리기관에 대한 중앙평가에서 ‘최우수(1위) 기관’으로 선정되어 농림축산식품부장관 표창을 수상한다.

이번 평가는 농림축산식품부에서 시장운영 개선 및 유통주체의 경영개선 등 도매시장의 발전방향 모색을 위하여 전국 공영 도매시장을 대상으로 매년 실시하고 있다.

평가항목은 물류체계 개선, 품질 관리, 전자경매 추진, 파렛트 출하, 법인·중도매인 육성지도, 시장관리운영 효율화 노력 등 도매시장 운영 전반을 대상으로 하고 있으며 반여농산물도매시장은 전 항목에 걸쳐 골고루 우수한 성적을 거뒀다.

또한, 최근 대형마트, 온라인, 홈쇼핑 업체 등의 농산물 거래 점유 비중이 증가되고 있는 가운데에도 반여농산물도매시장은 전년도에 비해 거래물량이 18%, 거래금액이 8% 정도 증가하는 실적을 기록했다.

반여농산물도매시장 관계자는 “반여농산물도매시장은 안전한 농산물 수집과 분산, 가격 형성의 중추적 기능을 성실히 수행할 수 있도록 ‘세계 최고 수준의 농산물 도매시장 구현’을 위해 고객이 감동하는 도매시장 운영, 시민에게 신뢰받는 농산물 공급, 깨끗하고 질서 있는 시장 환경 조성, 선진시설 구비 및 안전관리 강화에 최선을 다할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