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매일 PDF 지면보기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최근 김해종합뉴스
행복1%나눔재단 희망캠페인
함께해요 나눔운동
時도 아닌 것이
행복밥집
TV 방송 영상
커뮤니티
다시보는 부끄러운 김해 현장
새누리당 김해시장 최종후보 경선
상태바
새누리당 김해시장 최종후보 경선
  • 6.4지방선거 특별취재팀
  • 승인 2014.04.08 09: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선 후보기호 1번 임용택, 2번 이만기, 3번 허성곤, 4번 김정권, 5번 정용상
당원 50% 일반 50%(3,590) 합동연설회 후 즉석투표 당 후보 확정


새누리당 경남도당 공천관리위원회는 5배수로 압축된 김해시장 후보경선을 오는 19일 오후2시 김해체육관에서 실시한다고 밝혔다.

1차 컷오프를 통과한 후보 5명을 대상으로 정견 발표를 들은 뒤 당원과 국민 선거인단 투표를 할 예정으로 당원과 국민 선거인단 50%씩으로 구성된다. 당원 1천790명과 국민 선거인단 1천790명으로 모두 3천580명이다.

 

 
   

국민 선거인단은 여론조사기관에 의뢰해 선정할 계획이다. 새누리당 규정에는 당원 대의원의 경우 전체의 0.4% 이상 또는 1천 명 이상이라고 한다.
 
새누리당 경남도당은 김해시장 후보를 공천하는 업무를 김해시 당으로 넘겼다. 이에 따라 새누리당 김해 갑 당원협의회와 김해 을 당원협의회서 5명씩 모두 10명으로 공천관리위원회를 구성하며 투표와 개표는 김해시선거관리위원회에서 맡게 된다.
 
이날 투표에 참가할 1차 컷오프 통과 후보 5명은 7일 경남도당에 모여 경선합의서를 작성하여 제출했다.

경선합의서를 낸 후보는 경선에서 탈락하더라도 무소속이나 다른 정당 소속으로 김해시장 선거에 나설 수 없다.
 
19일 투표에 이어 개표까지 실시해서 바로 결과가 집계되면 새누리당 김해시 당은 투표 1~5위 순위를 새누리당 중앙당에 올릴 예정이다.

당원은 새누리당에 당비를 납부하는 당원으로 하고 국민선거인단은 지난 7일부터 오늘 16일까지 새누리당에서 일반전화로 당원이 아닌 일반시민들을 대상으로 국민선거인단을 모집하여 참여시킨다.

이에 따라 후보캠프마다 단 한 사람이라도 더 많은 지지자를 확보하기 위해 비상이 걸렸다.
예비후보 마다 자신을 지지하는 국민선거인단이 많이 참여할 수 있도록 일반전화 착신권유를 하는 등 본선보다 더 치열한 경쟁을 하고 있는 것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