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매일 PDF 지면보기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최근 김해종합뉴스
행복1%나눔재단 희망캠페인
함께해요 나눔운동
時도 아닌 것이
행복밥집
TV 방송 영상
커뮤니티
다시보는 부끄러운 김해 현장
김해교회 자원봉사단 '전쟁기념 제2차 나의 살던 고향은' 행사
상태바
김해교회 자원봉사단 '전쟁기념 제2차 나의 살던 고향은' 행사
  • 조민정 기자
  • 승인 2014.08.05 09: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해교회 (담임 황용환) 자원봉사단은 지난 19일 김해시 내동 연지공원에서 '전쟁기념 제 2차 나의 살던 고향은'이라는 주제로 행사를 실시했다.

이번 행사는 전쟁없는 평화의 세계를 만들자는 취지로 먼저는 한국전쟁 당시 아픔을 겪은 세대와 전쟁의 고통을 알지 못하는 3세대가 교류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 프로그램에는 전쟁세대의 증언사와 3세대가 준비한 위로의 편지 낭독 그리고 전쟁 당시 상황을 짐작케 하는 사진 관람이 순서대로 진행되었다.

이외에도 풍물놀이, 외국인 근로자들의 밴드공연 등 다양한 볼거리도 마련하였다.

행사의 총괄을 담당한 자원봉사단(정교헌) 부장은 "우리나라는 전쟁을 겪은지 100년도 채 되지 않았는데 그 당시의 아픔과 안보의식이 점점 사라지고 있다"라고 말하면서 "전쟁의 심각성과 그 때의 고통, 아픔을 알리고 다시는 전쟁이 없는 평화의 세계를 만들고자하는 마음으로 이번 행사를 준비하게 되었다"라고 말했다.

한편 김해교회 자원봉사단은 주한외국인들을 대상으로 매주말과 휴일에 한글교실을 열어 한국어를 배우고 싶은 외국인 근로자들에게 무료로 한글반을 열어 공부할 수 있도록 봉사하고 있으며 외국인 축구교실도 열어 매주 토, 일 오후시간에 축구를 통해 즐거운 시간도 만들어주고 있다.

또한 2달에 한 번 김해시 곳곳에 벽화그리기를 실시하는 등 여러가지 봉사활동을 활발히 전개 해 나가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