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매일 PDF 지면보기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최근 김해종합뉴스
행복1%나눔재단 희망캠페인
함께해요 나눔운동
時도 아닌 것이
행복밥집
TV 방송 영상
커뮤니티
다시보는 부끄러운 김해 현장
김해 삼성초등 '이웃과 함께 하는 친친이웃'
상태바
김해 삼성초등 '이웃과 함께 하는 친친이웃'
  • 정선자 기자
  • 승인 2014.10.23 14: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먼 사촌보다 가까운 이웃이 낫다

김해 삼성초등학교(교장 이동배)는 지난 9월 30일부터 10월 28일까지 교내 12가족을 대상으로 '이웃과 함께 하는 친친이웃'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친친이웃은 가족 및 이웃과의 다양한 활동을 통한 교류의 장을 열어 따뜻한 소통의 시간을 갖게 하는 것에 목적이 있다. 친친이웃은 김해시건강가정지원센터와 연계한 프로그램으로 기간 내 매주 화요일 오후 3시부터 5시까지 교육복지실에서 운영되고 있다.

 
 
첫 만남에서는 ‘가족 및 이웃헌법 만들기’를 통해 우리 생활 속에서 불편한 점들을 찾아 이웃과 함께 해결하도록 하였고 이어지는 프로그램들에서는 가족의 친화력을 높이기 위해 핸드페인팅, 가족 케이크 만들기, 가족 협동 미술활동 등 다양한 활동을 하였다. 그리고 프로그램의 마지막은 친친이웃활동으로 마무리되는데 가족의 경계를 넘어 이웃과 하나 되는 친교활동을 실시할 예정이다.

프로그램에 참가한 1학년 학부모는 “먼 사촌보다 가까운 이웃이 낫다는 옛 속담의 뜻을 몸소 체험하게 되었어요. 좋은 경험을 할 수 있게 해 주셔서 감사합니다.”라며 감사의 인사를 전했다.

삼성초등학교는 2014학년도부터 교육복지우선지원학교로 선정되어 학년초부터 다양한 사업을 펼쳐왔다. 친친이웃 프로그램도 지역사회와 연계한 교육복지사업의 일환으로 김해시건강가정지원센터와 연계하여 실시되었고 10월 30일에는 두 단체 간 업무협약이 이루어질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