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매일 PDF 지면보기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최근 김해종합뉴스
행복1%나눔재단 희망캠페인
함께해요 나눔운동
時도 아닌 것이
행복밥집
TV 방송 영상
커뮤니티
다시보는 부끄러운 김해 현장
김해 삼정중 ‘학부모 진로아카데미’
상태바
김해 삼정중 ‘학부모 진로아카데미’
  • 정선자 기자
  • 승인 2014.10.27 14: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해 삼정중학교(학교장 김진보)주관으로 10월 22일~24일 3일간에 걸쳐 총 10시간의 학부모 진로아카데미를 실시했다.

삼정중학교 외 인근 5개 학교 학부모 108명을 대상으로 김해 칠암문화센터에서 실시된 이 행사는 자녀의 진로에 대한 인식개선 및 진로교육 참여 확대, 지역특성 맞춤형 진로진학 교육으로 학부모 교육 기회 증대를 목적으로 개최되었다.

 
 
장신대 이경면 교수의 ‘자녀와의 소통 및 진로교육’, 한국항공우주산업 구관혁 수석연구원의 ‘세상을 변화시키는 창의인성 인재 육성’, 김해제일고 김기성 교사의 ‘올바른 자녀의 진학 지도’라는 주제로 강의가 진행되었다.

이경면 교수는 첫째날 강의에서 자녀와의 소통, 그 출발점은 자신과의 소통에서 시작되며 자녀가 진정 무엇을 원하는지 알려고 노력하고 하고 싶어 하는 일을 찾아 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것이 부모의 역할이라고 강조했다.

구관혁 수석연구원은 교육의 바탕은 인성교육이며 부모는 자녀가 세상을 변화시키는 “위대한 걸작을 만드는 위대한 소명자”라는 생각을 잊지 않기를 당부했다.

김기성 교사는 고등학교 입학전형 뿐만 아니라 대학의 변화하는 다양한 입학전형, 올바른 학과선택에 대한 정보를 제공했다.

한편 삼정중학교는 2014. 학교 진로교육프로그램(SCEP) 선도학교로 지정되어 학생의 창의적 진로개발 역량 지원을 위하여 개발․보급된 진로교육 관련 콘텐츠(진로수업, 진로활동, 진로체험, 진로검사 및 상담)의 현장 적용 운영을 위하여 다양한 진로교육 프로그램을 실시하고 있다.

학생들의 흥미와 적성을 고려한 다양한 분야의 직업체험, 진로캠프, 학부모 진로아카데미, 진로탐색반 등을 운영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