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매일 PDF 지면보기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최근 김해종합뉴스
행복1%나눔재단 희망캠페인
함께해요 나눔운동
時도 아닌 것이
행복밥집
TV 방송 영상
커뮤니티
다시보는 부끄러운 김해 현장
울산시 11월 다양한 문화행사 ‘풍성’
상태바
울산시 11월 다양한 문화행사 ‘풍성’
  • 편집부
  • 승인 2014.10.30 14: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깊어가는 가을을 맞아 공연, 전시 등 다채로운 문화행사 열려

울산광역시는 깊어가는 가을 11월을 맞아 규모가 작은 어린이극에서 부터 발레까지 다양한 공연과 가을의 색채만큼 다채로운 전시 등의 문화행사가 마련된다고 밝혔다. 

11월 18일 개막되는 제1회 전국공연장 상주단체 페스티벌은 울산문화예술회관 등 공공 공연장 5개소에서 서울발레시어터 등 20개 전국 우수 예술단체의 공연이 2주에 걸쳐 펼쳐진다. 

11월 8일 ~ 9일에는 현대예술관에서 국립발레단의 ‘돈키호테’가, 15일에는 북구문화예술회관에서 2014 지방문예회관 특별프로그램 지원사업 선정작인 ‘카르멘&신데렐라’가 공연되어 발레 애호가들에게는 오랜만의 호사가 될 전망이다. 

또한 울산시립교향악단의 정기연주회 “그리그&차이코프스키”, 울산남구청소년오케스트라 정기연주회, 울산생활과학고 윈드오케스트라 정기 연주회도 신선한 공연이 될 예정이며 다양한 합창단의 정기연주회 또한 가을밤을 포근하게 감싸줄 전망이다. 

뿐만 아니라 문화예술회관에서 11월 1일 ~ 2일 열리는 ‘브로드웨이 42번가’ 뮤지컬의 현란한 스텝은 에너지를 충전하는 기회가 될 것이며, CK아트홀 등의 소공연장에서도 연극과 뮤지컬, 이채로운 음악회가 열린다. 

‘올해의 작가 개인전’이 열리는 문화예술회관 전시장 등 공공시설뿐 아니라 ‘울산컨템퍼러리 아트전’이 열리는 갤러리 라온을 비롯한 사설 갤러리의 다양한 전시는 삶의 여유를 찾는 사색의 공간을 제공할 것이다. 

그 밖에도 주택과 인접한 관내도서관에서 각종 강좌, 영화상영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운영되고 수능을 마친 청소년을 비롯한 시민들이 문화혜택의 기회를 잡을 수 있는 다양하고 풍성한 문화예술 행사가 11월 내내 펼쳐진다. 

한편, 울산시는 매월 문화예술행사 현황을 울산시 누리집(홈페이지) (www.ulsan.go.kr) 새소식란에 게시하여 울산시민들께 다양한 문화예술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