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매일 PDF 지면보기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최근 김해종합뉴스
행복1%나눔재단 희망캠페인
함께해요 나눔운동
時도 아닌 것이
행복밥집
TV 방송 영상
커뮤니티
다시보는 부끄러운 김해 현장
경남은행 ‘사랑의 김장 김치 나눔 행사’
상태바
경남은행 ‘사랑의 김장 김치 나눔 행사’
  • 공귀순 기자
  • 승인 2014.11.21 15: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봉사자 250여명 본점 지상 주차장에 모여 소외계층에 전달할 김장 김치 직접 담궈
-완성된 김장 김치 약 5000포기(10kg짜리 1600박스) 총 150여 기관에 전달돼

경남은행이 지역 소외계층의 구호ㆍ지원을 위해 나섰다.

경남은행(은행장 손교덕)은 지역 소외 계층의 구호ㆍ지원을 위해 ‘2014 사랑의 김장 김치 나눔 행사’를 20일 실시했다.

손교덕 은행장과 경남은행봉사대ㆍ임원부인회ㆍKNB 주부 마케팅 자문단을 비롯해 창원시 자원봉사센터ㆍ창원지역 복지기관 소속 봉사대ㆍ39사단 장병 등 총 250여명은 경남은행 본점 지상 주차장에 마련된 2014 사랑의 김장 김치 나눔 행사장에서 지역 소외 계층에 전달한 김장을 직접 담궜다.

 
 
봉사자들은 조를 나눠 미리 절여 둔 배추에 갖은 양념으로 파ㆍ마늘ㆍ소금ㆍ고춧가루 등으로 만든 속을 채워 넣었다.

또 일부 봉사자들은 완성된 김장 김치의 운반과 보관에 불편함이 없도록 10kg짜리 박스에 담아 개별 포장했다.

봉사활동에 참여한 KNB 주부 마케팅 자문단 조미래 씨는 “지역민들을 돕기 위해 많은 봉사자들과 함께 모여 김장을 담그니 날씨가 추운 줄도 모르고 작업했다. 지역민들이 추운 겨울철을 이겨내시는데 김장 김치가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경남은행은 2014 사랑의 김장 김치 나눔 행사를 통해 담근 김장 김치 약 5000포기(10kg짜리 1600박스)를 창원지역 복지기관ㆍ지역아동센터 등 총 150여 기관에 전달한다.

손교덕 은행장은 “예로부터 김장철은 김장 품앗이란 말이 있을 만큼 이웃 간의 정을 느낄 수 있는 정겨운 날이었다. 김장 나눔 행사에 참가한 봉사자들의 따듯한 마음이 지역민들에게 온전히 전달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