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매일 PDF 지면보기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최근 김해종합뉴스
행복1%나눔재단 희망캠페인
함께해요 나눔운동
時도 아닌 것이
행복밥집
TV 방송 영상
커뮤니티
다시보는 부끄러운 김해 현장
경남도 사료산업 종합지원 추진
상태바
경남도 사료산업 종합지원 추진
  • 장종석 기자
  • 승인 2015.06.16 16: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설 개보수ㆍ사료원료 구매자금 지원
경남도는 국제 곡물가격 및 환율변동 등 주변 여건 변화에 따라 국내 사료제조업체의 안정적인 원료구매 기반을 마련하고 OEM 사료제조를 통하여 사료수급과 가격안정에 기여하기 위하여 올해 하반기 사료산업 종합지원사업을 추진한다고 16일 밝혔다.

지원대상은 사료관리법에 따라 등록된 사료제조업체, 농가 및 회원조합에 OEM 사료를 발주하여 공급하는 생산자 단체 등이며 올해 하반기에 총사업비 990억 원 중 55.8%에 해당되는 520억 원을 사료제조시설 개보수 및 사료원료 구매자금 용도로 지원할 계획이다.

사료제조시설 개보수 자금은 도내 사료제조업체의 BSE(일명 광우병) 예방 등을 위하여 사료제조라인 구분 등 시설 개보수와 사료수출을 위하여 수출국의 위생조건 충족 등을 위한 시설개보수와 확충에 따른 시설자금을 지원한다.

국내 사료산업의 경쟁력을 높이는데 목적이 있으며 지원조건은 융자 70%, 자담 30%, 3년거치 7년상환, 연4%(생산자단체 3%) 조건이다.

또한, 사료 원료구매 자금은 세계적인 기후변동과 환율변동 등 대외적 여건 변화에 따라 제조업체의 안정적인 원료구매 기반 마련을 위한 자금으로 OEM 사료를 발주하여 공급하는 생산자 단체 등이 신청대상으로 지원조건은 융자 100%로 연리 4%(생산자단체 3%), 2년거치 일시상환 조건이다.

경남도에 주소지를 둔 제조업체에서는 시설개보수자금은 오는 6월 19일까지 경남도 (축산과)로 원료구매자금은 농협중앙회, 한국사료협회, 한국단미사료협회로 신청을 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