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매일 PDF 지면보기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최근 김해종합뉴스
행복1%나눔재단 희망캠페인
함께해요 나눔운동
時도 아닌 것이
행복밥집
TV 방송 영상
커뮤니티
다시보는 부끄러운 김해 현장
가야대 다문화학생 인재 양성 프로그램
상태바
가야대 다문화학생 인재 양성 프로그램
  • 조민정 기자
  • 승인 2015.07.27 14: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글로벌 브릿지 사업’ 선정

가야대학교(서용규 총장직무대행)는 지난 5월 교육부가 주관하고 한국연구재단이 지원하는 다문화학생 인재양성을 위한 ‘글로벌 브릿지 사업’ 수행기관으로 선정되어 7월 25일부터 내년 1월까지 김해를 중심으로 한 경남 지역 초⋅중 다문화 학생 및 일반학생 45명을 대상으로 ‘지역사회·지역문화 기반 Hang Around 언어영재 프로그램’을 실시한다.

이 사업은 교육부와 한국연구재단이 2011년부터 다문화 가정 학생의 잠재능력을 적극 계발하고 글로벌 인재로 육성하기 위해 실시하는 ‘다문화 가정 학생 지원 정책 사업’이다.

2015년은 전국 총 17개의 대학에서 글로벌 브릿지 사업을 실시하며, 영남권에서는 가야대학교를 포함해 총 5개의 대학이 선정되어 지역 다문화 학생들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제공할 예정이다.

이 프로그램은 다문화 학생과 일반학생들이 미래의 ‘글로벌 리더’로 성장하도록 지원하는데 목적을 두고 지역사회 문화와 부·모계의 문화를 기반으로 한 사고력 중심의 언어 영재교육으로 다문화 가정 학생들의 창의적 문제해결력을 향상시키고, 다문화 학생과 일반학생의 다문화 감수성을 높일 수 있는 다양한 활동 중심 프로그램으로 운영되며 참가비는 전액 무료이며 프로그램 이수 시 수료증 등 각종 혜택을 제공한다.

또한 이 프로그램은 국어, 영어, 부·모계어가 주제중심으로 연계된 특성화된 교육과정과 출석수업, 온라인 교육활동, 하계 및 동계 캠프 등 다양한 교육방법으로 운영하며 지역사회‧지역문화를 기반으로 한 프로그램인 만큼 지역사회의 우수한 교‧강사진과 지역사회의 훌륭한 문화와 환경을 적극 연계하여 운영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