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매일 PDF 지면보기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최근 김해종합뉴스
행복1%나눔재단 희망캠페인
함께해요 나눔운동
時도 아닌 것이
행복밥집
TV 방송 영상
커뮤니티
다시보는 부끄러운 김해 현장
대청중 ‘즐거운 학교 교육의 방향을 찾아서’
상태바
대청중 ‘즐거운 학교 교육의 방향을 찾아서’
  • 김청하 지역기자
  • 승인 2016.07.07 17: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교과 교실제 거점학교 컨설팅으로 새로운 교육방향 모색

김해 대청중학교(교장 신정재)는 2016학년도 7월 7일 교과교실제의 거점학교 컨설팅을 실시하였다. 2010학년도부터 실시된 교과교실제가 학교 시설 및 환경 구축의 차원을 넘어 배움이 즐거운 학교 교육과정의 운영을 강조하는 새로운 물결을 불러 일으켰다.

이날 행사에는 60개 학교에서 70여명의 교사가 참석했다. 7개의 조로 나누어 실시한 이번 컨설팅에서는 첫째, 교과의 특성에 가장 잘 맞는 교육 환경을 바탕으로 교과별 학습 자료 및 연구 자료를 구비하는 것과 둘째, 교사가 학생의 흥미 진작 및 학력 향상에 기여하도록 교실 수업 방법 개선에 집중할 수 있어야 한다는 것이 과제로 떠올랐다.

경남도교육청 오연경 장학사는 “이제는 학교에서도 학생이 중심이 되는 새로운 학습 방법이어야 집중도 잘 되고 오래도록 기억에 남습니다. 교과 교실 운영의 방향이 다양하게 변해야 합니다”라고 의견을 밝혔다.

신정재 교장은“교과 교실제 거점학교 컨설팅은 교과교실 운영의 정보 및 우수사례를 공유하고 교과 교실의 효과를 증대하는 것에 초점을 맞추어 진행되었습니다. 교과 교실제의 단점인 교실 이동의 불편함과 학생 및 학급 관리의 어려움을 해결하는 방법을 제시할 수 있기를 기대합니다”라며 교과 교실제의 컨설팅에 대한 소감을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