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매일 PDF 지면보기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최근 김해종합뉴스
행복1%나눔재단 희망캠페인
함께해요 나눔운동
時도 아닌 것이
행복밥집
TV 방송 영상
커뮤니티
다시보는 부끄러운 김해 현장
울산대곡박물관, 박물관 속 직업탐방
상태바
울산대곡박물관, 박물관 속 직업탐방
  • 조민정 기자
  • 승인 2016.11.23 16: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2월 3일 토요 어린이체험학습 실시

울산대곡박물관에서는 12월 3일 실시하는 ‘토요 어린이 체험학습’(제61회) 참가자를 모집한다.

이번 체험학습은 2016년 대곡박물관 토요 어린이체험학습의 마지막 시간으로 12월 3일 오후 2시 대곡박물관 2층 시청각실에서 ‘박물관 속 유물 직업탐방’이란 주제로 마련된다.

대상은 유치원, 초등학생 및 동반가족 등 40명이며, 참가비는 무료이다.

희망자는 11월 25일부터 30일까지 대곡박물관 누리집(홈페이지)으로 신청하면 된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울산대곡박물관 누리집을 참고하거나, 전화(052-229-4781)로 문의하면 된다.

박물관의 기본 업무는 전시, 박물관교육, 유물조사, 유물보존 등이 있다. 그리고 학예연구사와 보존처리사 등 다양한 직업들이 존재한다.

이번 체험학습은 박물관의 유물 뒤에 존재하는 사람들에 대한 이야기와 유물이 어떻게 들어오고 보존되는지 등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으로 구성되었다.

유물을 살펴보고 직접 유물카드를 작성해 보면서 박물관 실무에 대한 경험도 해본다. 그리고 12월 연말을 맞이하여 나만의 크리스마스트리를 꾸며보는 체험도 병행할 예정이다.

한편, 울산대곡박물관에서는 울산 KTX 역세권 개발부지내 발굴성과를 다룬 ‘울산의 시작, 신화리-땅속에서 만난 새로운 역사’ 특별전을 개최하여 새로운 볼거리를 제공하고 있다. 이 전시는 2017년 2월 5일까지 열린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