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매일 PDF 지면보기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최근 김해종합뉴스
행복1%나눔재단 희망캠페인
함께해요 나눔운동
時도 아닌 것이
행복밥집
TV 방송 영상
커뮤니티
다시보는 부끄러운 김해 현장
석봉 한마음 축제
상태바
석봉 한마음 축제
  • 오재환 지역기자
  • 승인 2016.11.28 12: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해 석봉초등학교(교장 차재원)는 지난 25일 250여명의 학부모와 내빈이 참석한 가운데 '2016.석봉 한마음 축제'를 펼쳤다.

'석봉 한마음 축제'는 학생들이 1년 동안 교육활동 중에 익힌 여러 가지 학습 내용과 취미, 소질 등을 표현함으로써 학생들 개개인의 개성 및 잠재력과 표현력을 신장하고 꿈을 키우는 교육의 장이 되게 하며 자주심과 협동심을 기르는 장이 되게 하고자 마련했다.

1부는 1, 3, 5학년 공연, 2부는 2, 4, 6학년 공연으로 나누어 진행된 이번 행사는 석봉 소년소녀 합창단의 아름다운 하모니로 시작되어 마지막 사물놀이부의 흥겨운 영남풍물로 흥겨움으로 막을 내렸다.

1부에서는 우산 춤, 탬버린 댄스, 귀여운 천사들의 댄스, 깃발 춤, 치어댄스 등 각종 댄스와 핸드벨, 리코더등의 악기연주가 무대 주를 이룬 가운데 탈춤, 강강술래 등의 전통적인 무대로 볼 수 있었다.

2부에서는 연극, 부모님 힘내세요 댄스, 모자 춤, 합창, 카드섹션, 컵난타 등의 무대가 이어졌으며 음악줄넘기와 오카리나 연주를 선보여 많은 박수를 받았다.

특히 2014년부터 가입되어 활동하고 있는 4학년 유네스코학급의 학생들이 꾸민 세계민속의상 입고 보여준 퍼포먼스는 지구촌 한 가족이 되어 세계의 모든 친구들과 더불어 함께 하는 ‘세계는 하나’임을 잘 표현하였고 세계시민교육과 다문화이해교육을 알릴 수 있어서 좋았다.

이번 '2016. 석봉 한마음 축제'는 전교생이 모두 참여하여 다채롭고 수준 높은 공연을 보여주었으며, 이를 통해 학생들의 창의성과 숨은 재능을 마음껏 펼치는 기회를 제공하였다는 점에서 학생과 학부모로부터 큰 호평을 받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