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매일 PDF 지면보기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최근 김해종합뉴스
행복1%나눔재단 희망캠페인
함께해요 나눔운동
時도 아닌 것이
행복밥집
TV 방송 영상
커뮤니티
다시보는 부끄러운 김해 현장
'진영바람개비 야시장' 판매대 운영자 모집
상태바
'진영바람개비 야시장' 판매대 운영자 모집
  • 오재환 지역기자
  • 승인 2018.01.22 15: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멋과 끼, 열정을 펼칠 수 있는 역량이 뛰어난 판매대 상인 모집

김해시는 새로운 문화관광명소로 탄생할 진영전통시장 내 진영바람개비 야시장에 참여할 이동식 판매대 상인을 모집한다.

진영전통시장은 지난해 경남도 명품 특화시장에 선정되어 3년간 9억원의 사업비로 소규모 공연장, 포토존 등 문화공간과 진영갈비 등 지역먹거리를 활용한 야시장 조성을 추진 중이다.

기존의 전통시장 이미지를 탈피하고 지역특색을 살린 관광명소로 탈바꿈하기 위해 전 행정력을 집중하고 있다.

특히 진영의 대표적 관광자원인 봉하마을과 연계하여 다양한 지역문화 공연 및 이벤트 행사 등을 계획 중에 있어 진영을 방문하는 관광객들에게도 새로운 즐거움을 선사할 계획이다.

이에 김해시는 퓨전음식, 다문화음식 등 직접 조리한 음식을 판매할 상인 20명과 체험상품, 지역공예품 등 상품을 판매할 상인 5명 등 총 25명을 1월 31일까지 모집한다.

신청자격은 참신한 아이디어로 창업을 꿈꾸는 예비창업자라면 누구나 가능하며 우대조건은 김해시 거주 청년과 진영먹거리(진영갈비 등) 연계 메뉴 제출자이다.

신청을 희망하는 시민은 김해시 홈페이지 공고란에서 서식을 다운받아 이메일(ljy517@korea.kr) 또는 김해시청 일자리정책과로 직접 제출하면 된다.

허성곤 김해시장은 “진영바람개비 야시장 조성으로 그동안 침체되었던 진영전통시장에 새로운 바람이 불 것으로 기대되며 지역자원을 활용한 먹거리, 볼거리, 살거리가 있는 명품 특화시장으로 거듭나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