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4시간 365일 민원 안내.신청.발급.열람할 수 있어
- 주민등록등(초)본, 토지(임야)대장 등 32종 달해
행정안전부는 인터넷으로 빠르고 편리한 인터넷 민원발급서비스 '전자민원 G4C'시스템을 운영하고 있다.
'전자민원 G4C'는 생활패턴의 변화에 따라 신속하고 편리한 행정서비스 제공을 위하여 행정기관을 방문하지 않고 집, 사무실 등에서 24시간 365일 민원을 안내.신청.발급.열람할 수 있는 서비스이다.
발급 및 열람 민원 종류는 주민등록등(초)본, 토지(임야)대장, 건축물대장, 개별공시지가, 병적증명서, 자동차등록원부 등 32종에 달한다.
특히 행정기관 방문시 주민등록등(초)본의 경우 350원을 지출해야 하나 이 제도를 이용하면 무료로 신속한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는 등 민원인의 소중한 시간과 금전적인 부분이 절약될 것으로 기대된다.
이 제도를 이용하려면 시민들은 은행이나 우체국에서 공인인증서를 발급받아 인터넷사이트(www.egov.go.kr)에 접속해 민원을 신청하면 된다.
제도와 관련한 기타 자세한 문의사항은 양산시 민원지적과 고객지원담당 (392-2417)으로 하면 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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