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매일 PDF 지면보기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최근 김해종합뉴스
행복1%나눔재단 희망캠페인
함께해요 나눔운동
時도 아닌 것이
행복밥집
TV 방송 영상
커뮤니티
다시보는 부끄러운 김해 현장
김해시 '희망일자리버스' 여섯 번째 운행
상태바
김해시 '희망일자리버스' 여섯 번째 운행
  • 최성애 기자
  • 승인 2023.08.25 14: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개 우수기업 방문, 12명 현장 채용 성과

김해시가 늘어나는 일자리 미스매치 해소를 위해 지난 23일 여섯 번째 희망일자리버스를 운행해 참여자들의 큰 호응 속에 현장 채용의 성과를 거뒀다.

김해시 희망일자리버스는 분야별 구직자가 직접 지역 우수기업을 방문해 현장 면접을 보고 취업으로 직행하는 일자리 프로그램으로 매월 셋째 주 수요일 오후2시 대성동고분군 주차장에서 정기적으로 운행한다.

이번 8월 희망일자리버스는 김해고용안정선제대응지원센터, 김해여성새로일하기센터와 연계해 경력단절 여성구직자와 일반인 구직자 34명이 참여한 가운데 생림면에 위치한 컬러스테인리스 제조업체 ㈜디에스피와 자동차내외장재부품 제조업체 ㈜광신아이앤피를 방문해 기업투어와 현장면접을 진행했다.

우수기업 2개사의 분야별 현장 면접결과 ㈜디에스피 5명(관리직), ㈜광신아이앤피 7명(생산직) 등 총 12명이 즉시 채용되고 3명이 2차 면접 대상자로 선정되었다.

희망일자리버스에 참여한 기업은 김해시의 일자리 우수기업 선정과 중소기업육성자금 신청 시 인센티브가 부여되며 구직자는 일자리 유관기관과 연계한 맞춤형 매칭으로 신속한 취업이 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참여를 원하는 기업이나 구직자는 매월 말일까지 김해시 일자리지원센터(055-330-3426~7), 김해시청 기업혁신과(055-330-3184)로 문의, 접수하면 된다.

이날 구인기업과 구직자들은 “기업에서 필요로 하는 우수한 지역 인재를 채용하는 좋은 기회가 되었다”, “맞춤형 취업지원서비스로 희망하는 일자리를 찾게 되어 기쁘다”고 말했다.

이대형 기업혁신과장은 “지난 2월부터 운행한 희망일자리버스로 6회에 걸쳐 60여명이 채용되는 성과가 있었다”며 “앞으로도 우수한 기업과 구직 희망자 간의 지속적인 소통과 맞춤형 매칭으로 양질의 일자리 창출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