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매일 PDF 지면보기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최근 김해종합뉴스
행복1%나눔재단 희망캠페인
함께해요 나눔운동
時도 아닌 것이
행복밥집
TV 방송 영상
커뮤니티
다시보는 부끄러운 김해 현장
명실상주 농특산품 전 세계를 누빈다
상태바
명실상주 농특산품 전 세계를 누빈다
  • 김홍기 기자
  • 승인 2009.05.18 10: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상주시에서 농산물 수출 장려정책을 지속적으로 추진한 결과 작년도 2,578톤 5,280천불 수출실적을 올려 경상북도 농산물 종합수출평가에서 연속 2년동안 우수상을 차지한바 있다.

금년에는 농산물 해외 수출확대를 위해 1,143백만원 예산과 행정지원으로 미국, 대만, 일본, 인도, 싱가폴, 호주국가에 4월까지 525톤870천불 (배493톤, 곶감7톤, 사과25톤)을 수출 하였다.

특히 5월달에는 미국, 싱가폴, 호주, 홍콩 대만국가에서 상주곶감, 배, 청국장, 감식초, 누룽지, 마늘통, 복분자, 오미자원액과 오이, 새송이버섯등 다양한 품목의 농특산품을 1억1천만원 어치를 5. 14일부터 선적 시작으로 그야말로 상주 농특산품이 전 세계시장을 누비게 되었다.

상주곶감은 미국 및 대만현지인 들로부터 폭발적인 인기를 날로 더해가고 있으며 추석, 설명절 전후하여 대량 수출예상이 기대되고 있다.

시에서는 앞으로도 상주곶감, 배 뿐만아니라 포도를 명실상주 브랜드를 달고 미국전역에 수출계획에 있다.

지역수출농가, 업체와 긴밀한 협조체제를 유지하면서 수출상품화교육, 컨설팅을 지속적으로 실시하여 돈이 되는 농업, 돈버는 상주농특산품을 전세계 수출시장 개척에 이정백 상주시장 뿐만 아니라 전략개발추진팀 시장개척파트 전직원들이 셀러가 되어 동분서주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